설 명절 앞두고 부모 폭행에 흉기 난동부린 20대 남성… 경찰, 테이저건으로 제압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설 명절 앞두고 부모 폭행에 흉기 난동부린 20대 남성… 경찰, 테이저건으로 제압

위키트리 2026-02-17 17:44:00 신고

3줄요약

설 연휴 전날 밤, 경기 양평군의 한 아파트에서 부모를 폭행하고 흉기를 든 채 소동을 피운 2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경찰 로고 (AI로 제작됨)

17일 경기 양평경찰서는 존속상해 및 공공장소 흉기 소지 혐의로 20대 남성 A 씨를 전날 오후 11시 30분쯤 현행범으로 체포했다고 밝혔다.

A 씨는 자택에서 60대 부모를 폭행한 뒤, 집 안에 있던 흉기를 가지고 나와 아파트 복도를 배회하며 주민들을 불안하게 만든 혐의를 받는다.

신고를 받고 현장에 출동한 경찰은 A 씨에게 흉기를 버리고 투항할 것을 명령했다. 그러나 A 씨가 지시에 따르지 않고 계속 대치하자, 경찰은 테이저건을 발사해 그를 제압했다.

범행 과정에서 A 씨가 주민들에게 직접 흉기를 휘두르거나 신체적인 위협을 가하는 상황은 발생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

경찰 조사 결과, A 씨는 평소 앓던 질환의 영향으로 현재 정상적인 진술이나 의사소통이 불가능한 상태다.

경찰 관계자는 "A 씨의 건강 상태와 가족들의 의견을 고려해 체포 직후 응급입원 조처를 했다"며 "상태가 호전되는 대로 구체적인 범행 경위와 동기 등을 추가로 조사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사건을 접한 누리꾼들은 설 명절을 앞두고 전해진 비보에 안타까운 마음을 드러냈다. 온라인 커뮤니티와 기사 댓글에는 "명절 전날 부모님이 겪었을 충격이 너무 크실 것 같아 걱정된다"는 반응과 함께 "아파트 복도에서 흉기를 들고 다녔다니 이웃 주민들도 정말 무서웠을 것"이라는 목소리가 이어졌다.

Copyright ⓒ 위키트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