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BC 대표팀 막내 정우주 "피 끓는 느낌 받아…내 직구 통할지 궁금" [오키나와 인터뷰]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WBC 대표팀 막내 정우주 "피 끓는 느낌 받아…내 직구 통할지 궁금" [오키나와 인터뷰]

엑스포츠뉴스 2026-02-17 17:32:50 신고

3줄요약


(엑스포츠뉴스 일본 오키나와, 김지수 기자) 2026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대표팀 '막내' 정우주가 자신의 구위를 믿고 당찬 승부를 펼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진지하게 했던 건 아니었지만, AI에게 대표팀 승선 가능성을 물어볼 정도로 태극마크가 간절했다.

정우주는 17일 일본 오키나와 고친다 구장에서 진행된 WBC 대표팀 소집 둘째날 훈련을 마친 뒤 "지난해 국가대표 평가전도 뛰어봤고, 지난달 대표팀 사이판 전지훈련에 이어 이번에 (WBC 최종 엔트리 합류가) 더 책임감이 생긴다"며 "어린 나이에 운 좋게 발탁된 만큼, 더 진지하게 임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2006년생인 정우주는 지난해 전주고를 졸업하고 신인드래프트 1라운드, 전체 2순위로 한화 유니폼을 입었다. 계약금 5억원을 받고 화려하게 프로에 입성하자마자 자신의 잠재력을 폭발시켰다. 51경기 53⅔이닝 3승 무패, 3홀드, 평균자책점 2.85로 빼어난 성적표를 받았다. 특히 2025시즌 8월 28일 고척 키움 히어로즈전에서 세 타자 연속 3구 삼진을 잡아내며 KBO리그 통산 11번째 무결점 이닝의 역사를 쓰기도 했다. 



정우주는 2025시즌 활약을 발판으로 KBO가 지난해 11월 마련한 체코, 일본과의 국가대표 평가전 소집 명단에도 이름을 올렸다. 체코를 상대로 1⅓이닝 3탈삼진 무실점 완벽투에 이어, 일본을 상대로 3이닝 4탈삼진 무실점으로 무시무시한 구위를 보여줬다.  

류지현 WBC 대표팀 감독과 KBO 전력강화위원회는 정우주의 구위를 높게 평가, 이번 대회 최종 엔트리에 포함시켰다.

150km/h 초중반대 묵직한 패스트볼이 국제무대에서도 충분히 통할 것으로 기대 중이다. 정우주도 현재까지 순조롭게 오는 3월 5일 체코와의 2026 WBC 첫 경기에 맞춰 컨디션을 끌어올리고 있다. 

정우주는 KBO가 지난 6일 WBC 최종 엔트리를 발표하기 전 구단 유튜브 채널에 출연, AI에 자신의 국가대표팀 승선 가능성을 질문한 일화를 얘기해 팬들에 화제를 모으기도 했었다.  



정우주는 "내가 대표팀에 뽑힐 확률이 챗GPT는 30%, 제미나이는 90%로 나왔다. 구단 유튜브에서 재미 삼아 얘기헀던 거라 큰 의미를 부여하지 않으려고 했는데, 그래도 대표팀에 선발돼 기분이 좋다"고 수줍게 웃으며 말했다.

또 "WBC에서 내 직구가 정말 어디까지 통하는지 나도 궁금하다. 우선 변화구가 밑받침이 돼야 직구가 살아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여러 부분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야만 경쟁력을 보여줄 수 있을 것 같다"고 각오를 전했다.



아직 만 19세인 정우주는 한국 야구가 2006년 3월 WBC 초대 대회에서 거둔 4강 신화 이후 태어났다. 2009 WBC 역시 어린 시절이라 직접 지켜본 기억이 없다. 대신 최근 영상을 통해 대선배들이 거둔 업적을 확인했고, 가슴이 뜨거워지는 걸 느꼈다.

정우주는 "예전 WBC 영상을 다 찾아봤다. 간절한 마음으로 경기를 뛰는 선배들의 모습이 보여서 피가 끓기도 했다. 그런 마음가짐으로 해야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어느 보직에서 던지더라도 등판해서 (투구를) 잘 마무리 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다. 상황에 맞게 잘 던지고 싶다"고 덧붙였다. 



사진=일본 오키나와, 김지수 기자 / 엑스포츠뉴스 DB  


김지수 기자 jisoo@xportsnews.com

"실시간 인기기사"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