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A 최대 고민은 이것? "가장 핵심인 것 같다"…이범호 감독, 우익수를 주목하는 이유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KIA 최대 고민은 이것? "가장 핵심인 것 같다"…이범호 감독, 우익수를 주목하는 이유

엑스포츠뉴스 2026-02-17 10:01:23 신고

3줄요약


(엑스포츠뉴스 유준상 기자) "(나)성범이가 지명타자로 들어갔을 때 우익수를 볼 수 있는 선수가 누구일지 이게 지금 가장 핵심인 것 같아요."

KIA 타이거즈는 지난 시즌을 마친 뒤 내부 FA(자유계약) 6명 중 박찬호(두산 베어스), 최형우(삼성 라이온즈), 한승택(KT 위즈)을 떠나보냈다. 특히 공격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던 박찬호와 최형우가 이적을 택하면서 KIA는 큰 고민을 떠안았다.

일단 KIA는 박찬호의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아시아쿼터로 호주 국가대표 출신 내야수 제리드 데일을 영입했다. 데일은 3루수, 2루수, 유격수 등 여러 포지션을 소화할 수 있긴 하지만, 유격수로 많은 이닝을 소화할 전망이다.

또 한 가지 고민이 있다면 바로 지명타자다. 지난해까지는 최형우가 지명타자로 많은 타석을 소화하며 타선에 힘을 실어줬다. 그러나 최형우가 이적하면서 이제는 상황이 조금 달라졌다. 현재로선 베테랑 야수 나성범, 김선빈이 번갈아가며 지명타자를 소화할 가능성이 높다.




특히 KIA로선 나성범의 몸 상태를 신경 쓰지 않을 수 없다.

나성범은 계약 첫해였던 2022년 정규시즌 전 경기(144경기)를 모두 소화하는 등 자신의 존재감을 보여줬지만, 2023년부터 지난해까지 매년 크고 작은 부상에 시달렸다. 지난해에는 종아리 부상으로 두 달 넘게 자리를 비웠다. 나성범의 2025시즌 성적은 82경기 261타수 70안타 타율 0.268, 10홈런, 36타점, 30득점, 출루율 0.381, 장타율 0.444.

나성범은 "감독님께 수비를 할 수 있다는 걸 어필하고 싶고 항상 준비됐다는 걸 보여드리고 싶다. 그렇게 해야 감독님도 편안하게 날 내보내실 수 있다"며 수비에 대한 욕심을 드러냈다. 하지만 최근 세 시즌 동안 부상으로 고전한 만큼 관리도 필요한 상황이다.

이범호 KIA 감독은 "지금 팀 전력을 봤을 때는 해럴드 카스트로가 좌익수를 맡는 게 가장 좋다. 성범이가 지명타자로 들어갔을 때 우익수를 볼 수 있는 선수가 누구일지 이게 지금 가장 핵심인 것 같다"며 "성범이가 지명타자로 나간다고 가정했을 때 우익수로 출전하는 선수가 상위타선에 들어갈 수 있다면 그게 베스트다. 팀이 강해질 것 같다. 그게 안 될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이라고 밝혔다.




1군 스프링캠프를 소화 중인 박재현, 정해원, 박정우, 김석환 등이 경쟁에 뛰어든 가운데, 사령탑은 퓨처스팀(2군) 스프링캠프 상황도 지켜보고 있다. 베테랑 이창진에게는 우익수를 준비하라고 얘기하기도 했다.

이 감독은 "(우익수 자리에) 신인 선수들, 젊은 선수들도 보고 있고 (이)창진이가 퓨처스팀에 있긴 하지만, 우익수 연습을 시키라고 퓨처스팀에 전했다"며 "젊은 선수들이 오키나와 2차 스프링캠프에서 하는 걸 봐야 하고 고민해야 하는 부분이 있끼 때문에 좀 더 지켜봐야 할 것 같다. 젊은 선수들 중에서 갑자기 치고 올라오는 선수가 나오는 게 가장 좋긴 하다"고 설명했다.

사진=엑스포츠뉴스 DB


유준상 기자 junsang98@xportsnews.com

"실시간 인기기사"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