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디너리 히어로즈 준한이 전하는 2026년 목표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엑스디너리 히어로즈 준한이 전하는 2026년 목표

에스콰이어 2026-02-17 10:00:06 신고

10초 안에 보는 준한의 신년 목표
  • 꾸준히 연습하기
  • 다치지 않기
  • 웃는 날과 우는 날, 균형 있게 보내기
  • 슬픔을 지혜롭게 대처하기



작년을 돌아보면 솔직히 웃는 날보다 우는 날이 더 많았습니다. 그런데 이상하게도 오래 남는 건 웃는 날의 기억이더라고요. 웃는 날의 기억이 더 오래 남는 거라면, 우는 날은 조금이라도 줄일 수 있으면 좋잖아요.





2026년의 문을 열자마자 팬미팅과 일본 공연, 페스티벌로 쉼 없이 달려온 엑스디너리 히어로즈. 무대 위에서는 누구보다 뜨겁게, 무대 밖에서는 또 평범하게 새해를 맞이했습니다. 바쁜 일정 속에서도 각자가 전한 목표와 다짐은 조금씩 달랐죠. 좋아하는 걸 계속해서 열심히 하고 싶은 마음, 그리고 균형을 잡으며 나아가고 싶다는 바람. 새해를 맞아 엑스디너리 히어로즈 준한에게 2026년의 목표를 물었습니다. 그가 전한 다짐을 확인한 후 아래의 사인 폴라로이드 이벤트도 놓치지 말고 참여해 보세요.

엑스디너리 히어로즈 준한이 2026년을 맞이해 전한 신년 목표

엑스디너리 히어로즈 준한이 2026년을 맞이해 전한 신년 목표





꾸준히 연습하기


첫 번째 목표는 단순해요. 계속 연습하기. 요즘에는 People 1이라는 아티스트를 관심 있게 보고 있습니다. 그들만의 감성과 색이 좋아서 자주 찾아 듣게 돼요. 새로운 음악을 듣고 관심이 생길 때마다 ‘나도 더 잘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면서 자연스레 좋은 자극을 받습니다. 최근엔 Slipknot의 〈The Devil in I〉를 연습하고 있는데요, 쉽지 않은 곡이라 한 걸음씩 나아갈 때마다 성취감도 굉장히 큽니다. 제게 연습은 매번 한계에 도전하는 과정이에요. 과거 Paul Gilbert의 〈Technical Difficulties〉를 연습할 때는 손이 잘 따라주지 않는 구간이 있어서, 그 부분을 넘기기 위해 수없이 반복하면서 다시 하곤 했으니까요. 그 과정을 지나 더 나은 모습으로 무대에 올랐을 때의 뿌듯함은 말로 다 하기 어렵습니다. 특히 멤버들은 물론, 관객분들과 하나가 되었다고 느껴질 때 속으로 ‘정말 엑디즈 하길 잘했다, 기타 치길 잘했다’며 남몰래 벅차오르기도 합니다.




다치지 않기


작년부터 건강에 한 걸음 더 다가가기 위해 필라테스를 꾸준히 다니고 있습니다. 운동은 건강해지기 위해 시작했지만, 막상 하고 나면 너무 힘들어서 며칠 쉬고 싶어질 때도 있어요.(웃음) 그래도 포기하지 않고 계속 해보려고요. 또 걷는 걸 워낙 좋아해서 산책은 틈날 때마다 하려고 해요. 산책하면서 생각을 많이 하는 편이라 아무 생각 없이 걷다가도 자연스럽게 무언가가 떠오르는 순간을 특히 좋아합니다.




웃는 날과 우는 날, 균형 있게 보내기


작년을 돌아보면 솔직히 웃는 날보다 우는 날이 더 많았습니다. 그런데 이상하게도 오래 남는 건 웃는 날의 기억이더라고요. 보통 분노보다는 슬픔으로 우는 편인데요, 기대만큼 잘 되지 않거나 마음이 지쳤을 때 저도 모르게 눈물이 나는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새로운 음악, 새로운 취미, 새로운 악기를 접하면서 많이 웃었어요. 그 기억 덕분에 슬픔을 잘 보낼 수 있었던 것 같고요. 올해는 그 둘의 균형을 맞춰보고 싶습니다. 웃는 날의 기억이 더 오래 남는 거라면, 우는 날은 조금이라도 줄일 수 있으면 좋잖아요.




슬픔을 지혜롭게 대처하기


올해는 슬픔도 자연스럽게 받아들이면서 조금 더 단단하게 버텨내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슬픔을 마주하는 방법은 예전이나 지금이나 크게 다르지 않은데요. 버티고 견디면서, 결국에는 시간을 믿는 편이에요. 힘든 감정에 깊이 빠졌을 때는 벗어나기 위해 애쓰기도 하지만, 지나고 돌아보면 대부분의 답은 시간 안에 있더라고요. 시간만큼 좋은 약도 없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마냥 시간이 흐르기만을 기다리지는 않습니다. 바쁜 스케줄 속에서도 감정을 정리할 공간을 만들려고 노력해요. 혼자만의 시간을 의식적으로 만들어가는 거죠. 개인적으로는 긍정적인 사람이 슬픔을 더 능숙하게 다룬다고 생각해요. 그런 면에서 주연이를 보며 대단하다고 느낄 때가 많기도 하고요.





엑스디너리 히어로즈 준한 사인 폴라로이드 EVENT

엑스디너리 히어로즈 준한 사인 폴라로이드

엑스디너리 히어로즈 준한 사인 폴라로이드

준한이 직접 사인한 폴라로이드를 선물로 드립니다.

[참여 방법]
1. 에스콰이어 인스타그램 @esquire.korea 계정 팔로우
2. 엑디즈와 함께 이뤄가고 싶은 새해 목표를 작성해 주세요.

[이벤트 일정]
2026년 2월 17일(화) - 2월 24일(화)

[당첨자 발표]
2026년 2월 25일(수) 아래 답글로 공개
(*당첨자는 국내 거주자에 한함)

Copyright ⓒ 에스콰이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