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광주-포항-충남아산서 뛴 송승민, 은퇴 선언! 충남아산 U-15 팀 코치로..."좋은 제안 줘 흔쾌히 결정"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오피셜] 광주-포항-충남아산서 뛴 송승민, 은퇴 선언! 충남아산 U-15 팀 코치로..."좋은 제안 줘 흔쾌히 결정"

인터풋볼 2026-02-15 22:10:02 신고

3줄요약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인터풋볼=신동훈 기자] 송승민은 축구화를 벗고 지도자로서 새로운 삶을 시작한다. 

충남아산은 15일 구단 유튜브를 통해 송승민 은퇴를 공식발표하며 송승민 인터뷰 영상을 공개했다.

송승민은 꾸준함의 대명사였다. 인천대학교 재학 중 광주FC에 입단하면서 프로 생활을 시작했다. 부천FC1995전에서 프로 데뷔를 했고 데뷔 시즌 광주 승격을 이끌었다. 2015시즌 K리그1 33경기에 나와 3골 4도움을 올리면서 경쟁력을 보여줬다.

공격 전역을 뛰면서 활약했고 매 경기 출전하면서 공격에 힘을 실었다. 2016시즌도 38경기 4골 3도움을 올린 뒤 포항 스틸러스로 이적했다.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포항에서도 계속 뛰면서 K리그 100경기 연속 출전이란 기록까지 세웠다. 상주 상무(현 김천 상무)에서 군 생활을 한 송승민은 제대 후 광주로 임대를 가며 복귀를 했다. 2022시즌부터 충남아산에서 뛰었다. 2022시즌 K리그2 40경기를 뛰고 3골 4도움을 기록했다. 유강현과 공격을 이끌면서 박동혁 감독 총애를 받았다.

점차 출전 경기는 줄어들었다. 2023시즌 K리그2 27경기를 뛰고 1골 1도움만 기록했다. 2024시즌엔 12경기 0골이었고 지난 시즌엔 3경기만 출전했다. 송승민은 시즌 종료 후 충남아산 15세 이하(U-15) 팀 코치가 됐다. 은퇴를 공식 선언하고 지도자의 길을 걸은 것이다.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송승민은 "처음 프로 데뷔를 했을 때 생각이 난다. 데뷔가 빨라서 긴장을 했다. 짧은 시간만 뛰었지만 쥐가 났다. 긴장했고 설렜던 기억이 있다. 성남FC에서 데뷔골을 넣었는데 당시 공중파 중계를 했다. 운이 좋았다 말로 표현하기 힘든 순간이었다"고 회상했다.

이어 "K리그1에서 계속 뛰고 있다가 충남아산에 왔다. 지금보다 더 열악한 상황에 있는 구단이었다. 도전하자는 마음으로 선택했다. 충남아산에 와서 첫 골을 PK 골로 넣었다. 선수들이 다 나보고 차라고 했다. 팀워크가 좋아 가능했다. 그떄가 가장 기억에 남는다. 수많은 동료들이 지금 뇌리에 스쳐간다. 정말 고마웠다. 뭔가 싱숭생숭하다. 누구에게나 좋은 날, 어려운 날도 있지만 앞으로 많은 걸 이겨내고 잘 버텨서 오래오래 선수 생활을 했으면 한다"고 메시지를 전했다. 

지도자 도전에 대해선 "지도자에 대한 목표, 꿈이 있었다. 구단에서 좋은 제의를 해주셨다. 흔쾌하게 은퇴를 선택하고 지도자를 택했다. 선수들을 가르치고 있는데 정말 너무 어려운 것 같다. 축구생각뿐이다. 어린 선수들이니 생활하는데 챙길 게 많다. 많이 어렵지만 재미, 보람도 있다. 적성에 맞는다. 가지고 있는 노하우, 장점들을 어린 선수들에게 조금 더 전달해보려고 한다. 어린 선수들에게 말해주고 싶은 거는 더 즐겨야 한다는 것이다. 즐겨야 능률이 올라가고 실력도 올라간다. 실력이 올라가면 팀 성적이 좋아진다. 내가 더 도움을 주려고 한다. 좋은 지도자란 말을 누구에게나 듣고 싶다"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내게 충남아산은 시작과 끝, 그리고 새로운 시작이다. 은퇴한다는 말도 안했고 팬들도 모르고 있을 텐데 영상으로 전해 나도 다행이라고 생각한다. 축구는 내 인생에서 빼놓을 수 없는,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전부이기도 했다. 많은 팬들이 있어 이 자리까지 왔다. 선수 은퇴를 하지만 K리그, 축구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 응원해 주셨으면 좋겠다"고 이야기했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