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연패 탈출' 김효범 삼성 감독 "칸터 덕분에 신나게 농구해"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5연패 탈출' 김효범 삼성 감독 "칸터 덕분에 신나게 농구해"

한스경제 2026-02-15 19:15:05 신고

3줄요약
김효범 삼성 감독. /KBL 제공
김효범 삼성 감독. /KBL 제공

| 대구=한스경제 신희재 기자 | 프로농구 서울 삼성을 이끄는 김효범(43) 감독이 케렘 칸터(31)의 활약에 엄지를 치켜세웠다.

삼성은 15일 대구체육관에서 열린 2025-2026 LG전자 프로농구 정규리그 5라운드 한국가스공사와 원정 경기에서 87-71로 승리했다. 전날까지 12승 28패로 공동 최하위였던 두 팀은 이날 결과로 희비가 갈렸다. 삼성은 13승 28패로 단독 9위, 한국가스공사는 12승 29패로 최하위가 됐다.

삼성은 지난달 31일 부산 KCC전(90-103 패)을 시작으로 5연패 수렁에 빠져 분위기가 좋지 않았다. 그사이 김효범 감독의 지각 출근 논란과 주포 앤드류 니콜슨의 부상 등이 겹쳐 우려가 커졌다. 어려운 상황에서 칸터가 위기의 팀을 구했다. 그는 라건아, 베니 보트라이트와 대등하게 맞붙으며 37분 54초 동안 35득점 16리바운드 7어시스트로 맹활약했다.

김효범 감독은 경기 후 기자회견에서 "칸터가 부담될 수 있는 상황에서 모든 걸 쏟아냈다"며 "칸터의 가장 큰 장점은 KBL 최고의 스크리너라는 점이다. 최근엔 그게 아쉬웠는데 오늘은 스크린을 강하게 걸어주고, 활동량도 생기니까 가드들도 신나게 농구했다"고 칭찬했다.

칸터가 자유투를 시도하고 있다. /KBL 제공
칸터가 자유투를 시도하고 있다. /KBL 제공

칸터는 이날 풀타임 가까운 시간을 뛰고도 반칙 없이 영리하게 플레이했다. 김효범 감독은 "도움 수비를 섞기도 했지만, 오늘 수비를 잘해줬다. 워낙 파울 관리를 잘한다"고 말했다.

이날 삼성은 샘조세프 벨란겔을 막은 베테랑 가드 이관희의 존재감도 돋보였다. 김효범 감독은 이관희에 대해 "원래 수비수였고, 벨란겔처럼 리듬 타는 유형을 잘 막는다. 그래서 시작부터 매치업을 시켰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관희는 고참으로서 역할을 열심히 하고 있다. 사람들이 보기엔 튈 수도 있지만, 정말 농구를 사랑하고 승부 근성이 강하다. 순수한 마음을 갖고 있다"며 "그래서 제가 이관희를 좋아한다"고 미소 지었다.

20득점을 올린 구탕에 대해서는 "최근 구탕이 공격적인 역할을 해준다. 원래는 수비를 강조했다가, 지난 시즌보다 어시스트도 많아지고 확실히 공격에서 스탭업했다"며 "팀 내 공격을 맡던 선수들이 다친 게 있어서 책임감을 갖고 발전한 것 같아 기특하다"고 칭찬했다.

삼성은 17일 서울 SK, 19일 고양 소노를 차례대로 만난다. 김효범 감독은 "오늘처럼 리바운드(39-27)에서 지지 않으면 2경기 모두 좋은 경기를 할 것 같다. 잘 준비해서 연승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다짐했다.

강혁 한국가스공사 감독. /KBL 제공
강혁 한국가스공사 감독. /KBL 제공

한편 강혁 한국가스공사 감독은 "홈에서 많은 팬분들(3175명)이 오셨는데 내용 면이나 정신적인 부분에서 실망스러운 모습을 보여드렸다. 형편없는 경기를 했고, 모든 것이 잘못됐다. 선수들도 이런 경기를 다시는 하지 말아야 한다는 걸 느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강혁 감독은 이날 경기의 가장 아쉬운 부분으로 교체 타이밍과 리바운드를 꼽았다. 그는 "저부터 고쳐야 할 것 같다. 연전인데 교체 타이밍을 놓쳤다"면서 "리바운드도 걱정했던 대로 전반에 공격 리바운드를 많이 내줬다. 14일 부산 KCC전(76-88 패)과 똑같이 진행됐다. 선수들에게 미안하고 팬들에게 죄송하다"고 아쉬워했다.

Copyright ⓒ 한스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