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케어로봇 기업 바디프랜드가 설 연휴 기간 명절 피로를 관리하고 연휴 이후까지 이어지는 후유증을 줄일 수 있도록 돕는 팝업라운지 '건강수명충전소'를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더현대 서울, 롯데백화점 인천점·동탄점·부산본점, 스타필드시티 부천, 신세계아울렛 파주, 갤러리아 진주점 등 전국 주요 백화점과 몰에서 16일을 제외한 연휴 기간 내내 대표 헬스케어로봇을 체험할 수 있다.
설 연휴는 가족과 함께하는 소중한 시간이지만 장시간 운전, 반복되는 집안일, 불규칙한 수면 등으로 컨디션이 쉽게 무너지는 시기다. 명절 피로는 연휴 기간은 물론, 이후에 더 크게 체감되는 경우가 많다. 바디프랜드는 접근성 높은 전국 곳곳에 팝업라운지를 운영함으로써, 명절 후유증 예방과 연휴 이후 회복 루틴에 초점을 맞춘 체험 기회를 마련했다.
◇컨디션 따라 AI가 추천하는 마사지 받아볼까…신제품 '다빈치 AI'
AI 헬스케어로봇 '다빈치 AI'는 손 마사지부에 탑재된 PPG 센서를 통해 심박수(HR), 심박변이도(HRV), 산소포화도(SpO₂) 등을 측정하고 현재 피로도와 컨디션을 분석한다.
장거리 운전 전후로 긴장된 허리와 어깨, 수면 부족으로 무거워진 몸 상태를 확인한 뒤 개인 맞춤형 마사지 프로그램을 추천받을 수 있다. 매일 달라지는 신체 상태에 맞춰 관리가 가능해, 피로가 누적되기 전 선제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명절 흔적까지 관리하는 에스테틱 헬스케어로봇 '퀀텀 뷰티캡슐'
명절 스트레스는 근육뿐 아니라 피부와 두피에도 영향을 미친다. '퀀텀 뷰티캡슐'은 전신 마사지와 함께 LED 광선을 활용한 얼굴 피부 케어, 두피 케어 기능을 지원한다.
인체적용시험 결과 피부 보습 및 피부 결 개선, 두피 유분 감소와 두피 진정 등에서 유의미한 효과가 확인됐다. 또한 두 다리가 독립적으로 구동되는 로보틱스 기술을 통해 코어와 하체 중심 스트레칭을 지원해 장시간 서 있거나 움직이면서 쌓였던 하체 부담 완화에도 도움을 준다.
◇전신 스트레칭에 수면 리듬 회복까지…콤팩트 헬스케어로봇 '팔콘 2026'
콤팩트 헬스케어로봇 '팔콘 2026'은 최대 155도 리클라이닝 기능을 통해 편안한 자세에서 전신 마사지와 스트레칭을 지원한다.
'깊은 수면' '미니 낮잠' 등 숙면 특화 프로그램을 통해 연휴 기간 무너진 수면 리듬 회복을 돕는다. 연휴 마지막 날 일상 복귀를 준비하는 관리 아이템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명절 피로는 대부분 연휴가 끝난 뒤 본격적으로 나타난다"며 "헬스케어로봇을 통해 명절 직후 컨디션을 관리하고, 이후까지 이어지는 후유증 부담을 줄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연휴 기간 내 바디프랜드는 팝업라운지 외에도 전국 직영 및 백화점 라운지를 정상 운영한다. 설 당일에도 서울 도곡, 경기 분당정자, 인천 송도, 부산 해운대 등 58곳의 주요 지점이 운영된다.
김현정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Copyright ⓒ 비즈니스플러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