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널에 와서 "정말, 정말 행복하다" 했는데...1년 만에 대체된다? "UCL 우승 경험 MF, FA 협상 진행 중"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아스널에 와서 "정말, 정말 행복하다" 했는데...1년 만에 대체된다? "UCL 우승 경험 MF, FA 협상 진행 중"

인터풋볼 2026-02-14 15:00:00 신고

3줄요약
사진=커트오프사이드
사진=커트오프사이드

[인터풋볼=송건 기자] 고레츠카가 아스널로 올 수 있다. 그러면 노르가르드의 입지가 불안정해진다.

영국 ‘팀토크’는 14일(한국시간) “아스널은 이미 레온 고레츠카와 협상을 진행했으며, 곧 또 다른 협상에 들어갈 수 있다”고 보도했다.

독일 축구 국가대표 고레츠카는 보훔 유소년 아카데미에서 성장한 후, 샬케 04를 거쳐 분데스리가 최고의 유망주로 발돋움했다. 이후 2018-19시즌을 앞두고 바이에른 뮌헨 유니폼을 입었다. 활약이 이어졌다. 특히 2019-20시즌에는 38경기 8골 11도움을 올리며 전천후 미드필더로서의 능력을 입증했다.

지난 시즌부터 폼이 하락하며 출전시간이 줄어 들었다. 이번 시즌에는 29경기에 나서 1골에 그치고 있는데, 리그에서 출전 시간은 1,112분에 그친다. 계약이 이번 여름을 끝으로 종료되는데, 아스널이 관심을 가졌다. 독일 ‘빌트’의 크리스티안 폴크 기자는 “아스널은 이번 여름에 고레츠카 영입을 고려중이며, 이미 고레츠카 측과 사전 협상을 진행 중이다”라고 전했다.

고레츠카도 아스널 행에 긍정적인 것으로 보인다. ‘팀토크’는 “아스널은 고레츠카가 내년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PL)로 이적하기를 원하기 때문에 영입전에서 선수에 섰다”며 “고레츠카를 자유 계약(FA)으로 영입하는 것은 아스널에 탁월한 선택이 될 수 있다. 이적 자금을 다른 분야에 쓸 수 있게 해주기 때문이다”라고 설명했다.

사진=아스널
사진=아스널

만약 고레츠카가 아스널에 합류하게 된다면 크리스티안 노르가르드를 대체하게 될 가능성이 높다. 이번 시즌을 앞두고 브렌트포드에서 합류했는데, 쉽사리 출전 기회를 잡지 못하고 있다. 이번 시즌 13경기에 출전했는데 출전 시간은 679분밖에 되지 않는다. 

그는 아스널로 합류한 뒤 “챔피언스리그 무대에서 뛸 수 있다는 것이 감격스럽다”며 “아스널의 일원이 돼 정말, 정말 행복하다”고 말했는데, 1년 만에 대체될 위기에 처했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