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제마가 밉다’ 사우디서 천대받는 누녜스, 리그 선수단 아예 제외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벤제마가 밉다’ 사우디서 천대받는 누녜스, 리그 선수단 아예 제외

풋볼리스트 2026-02-14 11:10:00 신고

다르윈 누녜스(알힐랄). 알힐랄 X 캡처
다르윈 누녜스(알힐랄). 알힐랄 X 캡처

[풋볼리스트] 김희준 기자= 지난여름 사우디아라비아 알힐랄로 이적한 다르윈 누녜스가 리그에서 뛰지 못한다. 아예 선수단에서 배제됐다.

14일(한국시간) 사우디 리야드의 킹덤 아레나에서 2025-2026 사우디 프로페셔널 리그 22라운드를 치른 알힐랄이 알에티파크에 2-0으로 이겼다. 알힐랄은 승점 53점으로 리그 1위를 지켰다.

이날 누녜스는 명단에 없었다. 현지 복수 매체에 따르면 누녜스는 현재 알힐랄 리그 선수 명단에서 제외됐다. 누녜스는 남은 시즌 알힐랄에서 아시아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 엘리트(ACLE) 외에는 경기를 소화할 수 없다.

누녜스는 우월한 신체적 조건을 온전히 활용하지 못하며 리버풀을 떠났다. 2022-2023시즌을 앞두고 7,500만 유로(약 1,285억 원)에 리버풀 유니폼을 입었는데, 3시즌 동안 모든 대회 143경기 40골 26도움을 기록했다. 수치상 나쁘지 않은 기록이지만 큰 경기에서는 침묵했고 골 순도도 좋지 않았다. 성실성까지 겸비했음에도 축구지능과 기술, 결정력 등 한계가 명확해 아르네 슬롯 감독 부임 이후에는 전력 외 취급을 받았다.

지난해 8월 누녜스는 사우디 프로 리그에서 새 도전을 시작했다. 이적료는 5,300만 유로(약 908억 원)로 리버풀 입장에서는 원금 회수에 실패했음에도 나름 만족할 만한 금액이 나왔다. 누녜스 입장에서도 월드컵을 앞두고 꾸준한 출전 시간을 확보할 수 있는 데다 높은 연봉이 보장되는 사우디행이 마냥 나쁜 선택은 아니었다. 실제로 누녜스는 사우디 이적 후 반년 동안 23경기 7골 5도움으로 준수한 활약을 펼쳤다.

카림 벤제마(알힐랄). 알힐랄 X 캡처
카림 벤제마(알힐랄). 알힐랄 X 캡처

그런데 예정에 없던 카림 벤제마 이적으로 누녜스의 앞길이 막혀버렸다. 벤제마는 올해 초 알이티하드와 재계약 과정에서 구단으로부터 초상권 수익을 제외한 연봉을 지급하지 않겠다는 황당한 계약 조건을 받아들었다. 사실상 방출 통보에 다름없었고, 벤제마는 경기에 나서지 않으며 팀을 물색한 끝에 같은 리그의 알힐랄로 이적했다.

이어 지난 6일에 벤제마가 곧장 선발로 나서 해트트릭을 기록했다. 양 팀이 0-0으로 맞서던 전반 31분 나세르 알다우사리가 2대1 패스로 상대를 뚫어낸 후 시도한 슈팅이 수비를 맞고 옆으로 흐르자 벤제마가 뒷발로 처리해 감각적인 선제골을 만들어냈다. 후반 15분에는 칼리두 쿨리발리의 패스를 받은 마우콩이 옆으로 내준 걸 벤제마가 오른발을 갖다대 마무리했다. 그로부터 4분 후에는 살렘 알다우사리의 낮은 크로스를 문전에서 오른발 바깥쪽으로 건드려 자신의 세 번째 골을 넣었다.

이때부터 누녜스는 리그 명단에서 제외됐다. 단순히 한두 경기가 아니라 남은 시즌 아예 리그에서 뛸 수 없다. 사우디 프로 리그에 소속된 팀은 사우디 국적이 아닌 선수를 최대 10명까지 소유할 수 있고, 이 중 2명은 무조건 23세 이하 선수여야 한다. 선발 라인업에는 외국인 선수를 8명까지만 포함할 수 있다. 벤제마가 합류하면서 다른 선수가 빠져야만 하는 상황이 만들어졌고, 누녜스가 그 희생양이 됐다.

누녜스가 올 시즌 알힐랄에서 치를 수 있는 경기는 얼마 남지 않았다. ACLE 리그 스테이지 8차전과 16강 2경기, 단판으로 치러질 8강부터 3경기 등이다. 누녜스는 지난 10일 아랍에미리트의 샤바브알아흘리와 ACLE 리그 스테이지 7차전에 선발로 나섰는데, 득점 없이 경고 1장을 받았다.

사진= 알힐랄 X 캡처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