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코멧, 대한심폐소생협회에 브레이든 교육용 심장충격기 20대 기증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위코멧, 대한심폐소생협회에 브레이든 교육용 심장충격기 20대 기증

이뉴스투데이 2026-02-14 10:40:00 신고

3줄요약
위코멧이 대한심폐소생협회(KACPR)에 ‘브레이든 교육용 심장충격기’ 20대를 기증했다
위코멧이 대한심폐소생협회(KACPR)에 ‘브레이든 교육용 심장충격기’ 20대를 기증했다

[이뉴스투데이 김진영 기자] 위코멧은 대한심폐소생협회(KACPR)에 ‘브레이든 교육용 심장충격기’ 20대를 기증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12일 서울 송파구 대한심폐소생협회에서 열린 기증식에는 이정훈 위코멧 대표와 조규종 대한심폐소생협회 사무총장, 장용수 BLS 위원장, 이창희 사회공헌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기증으로 대한심폐소생협회 공식 교육 과정에 브레이든 AED 트레이너가 도입, 보다 다양한 응급 상황을 반영한 심폐소생술(CPR) 실습이 가능해졌다. 위코멧은 2019년부터 CPR 마네킹 ‘브레이든 프로’와 영아용 ‘브레이든 베이비’를 기증하는 등 교육 지원을 이어왔다.

브레이든 AED 트레이너는 실제 응급 현장에서 사용하는 자동심장충격기와 동일한 인터페이스와 음성 가이드를 구현한 교육 전용 장비다. 세계 최초로 젤 패드에 광 센싱 기술을 적용해 패드 부착 여부를 정확히 감지, 세척 후 재사용이 가능하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6가지 훈련 시나리오를 설정할 수 있고, AED 사용 과정과 CPR 수행력에 대한 실시간 피드백 기능도 제공한다.

조규종 사무총장은 “연간 수만 명의 교육생과 강사들이 더욱 현실적인 실습 환경에서 교육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CPR 교육의 질을 높여 국민 응급 대응 역량 강화와 안전 문화 확산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이정훈 대표는 “응급 상황에서 자동심장충격기 사용에 대한 불안감으로 실제 활용을 망설이는 사례가 적지 않다”며 “실전과 유사한 훈련을 통해 교육생들이 AED 사용에 대한 부담을 덜고, 생명을 살리는 대응에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강조햇다.

한편 위코멧은 자동심장충격기와 기계식 가슴압박장치 등 응급장비를 판매·유통하는 기업으로, 혈행 표시 기능을 적용한 CPR 교육용 마네킹 ‘브레이든’의 국내 판매 법인이다. 대한심폐소생협회 산하 교육기관 ‘브레이든 러닝센터’와 행정안전부 지정 어린이안전교육 전문기관도 운영하고 있다.

Copyright ⓒ 이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