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럴 수가’ 김민재 주전 재도약 악재...“바이에른 뮌헨, 핵심 CB과 2030년 여름까지 재계약 체결”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이럴 수가’ 김민재 주전 재도약 악재...“바이에른 뮌헨, 핵심 CB과 2030년 여름까지 재계약 체결”

인터풋볼 2026-02-14 06:15:00 신고

3줄요약
사진= 바이에른 엑스트라
사진= 바이에른 엑스트라

[인터풋볼=김현수 기자] 다요 우파메카노와 바이에른 뮌헨과 연장 계약을 체결했다.

뮌헨은 13일(한국시간) 구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우파메카노가 뮌헨과 새로운 계약을 체결했다. 계약 기간은 2030년 6월 30일까지다”라고 재계약 소식을 알렸다.

프랑스 국가대표 센터백 우파메카노. 수비력, 빌드업, 경기 운영 삼박자를 갖춘 유럽 최정상급 수비수다. 뮌헨 유니폼을 입은 건 2021년부터다. 당시 RB 라이프치히에서 맹활약하며 빅리그 경쟁력을 보여주자, 재능에 주목한 뮌헨이 4,250만 유로(약 727억 원)를 투자해 그를 품었다.

몸값이 아깝지 않은 활약을 펼쳤다. 합류하자마자 주전을 차지하더니 공식전 38경기 1골 6도움이라는 뛰어난 성적을 남겼다. 이후부터 승승장구하는 중이다. 지난 시즌까지 뮌헨의 7번 우승에 공헌하며 화려한 커리어를 만들었다.

올 시즌부터 이적설이 뜨거웠다. 수비 보강이 필요한 레알 마드리드, 파리 생제르맹(PSG) 등 빅클럽들의 러브콜을 꾸준히 받았다. 뮌헨은 핵심 수비수인 우파메카노와 동행하길 원했지만, 연봉과 관련해 이견이 생겨 줄다리기가 이어졌다. 재계약이 차일피일 미뤄지자, 뮌헨을 조만간 떠나는 것 아니냐는 소문이 돌았다.

사진= 바이에른 뮌헨
사진= 바이에른 뮌헨

하지만 결국 합의에 이르게 된 우파메카노다. 뮌헨 크리스토프 프로인트 단장은 “우파메카노는 스피드, 피지컬, 예측 능력을 모두 갖춘 선수다. 그의 플레이 스타일은 우리 팀과 완벽히 맞다. 뮌헨에서 진정한 월드클래스 수비수이자 리더로 성장한 우파메카노의 존재는 스쿼드에 엄청난 가치다. 계속 함께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우파메카노 재계약에 만족감을 표했다.

우파메카노 역시 ‘뮌헨에 남게 되어 정말 행복하다. 난 지금 훌륭한 팀, 훌륭한 감독과 함께하고 있다.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건 멘탈리티인데 우리는 큰 목표를 갖고 있다. 나는 매 훈련마다 동료들을 위해 모든 것을 쏟아부으며 매 경기 무실점을 원하고, 가능한 한 많은 트로피를 뮌헨과 함께 들어 올리고 싶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김민재가 주전 도약하는데는 더욱 어려워질 전망이다. 올 시즌 우파메카노, 조나단 타에 밀려 ’3옵션 센터백‘으로 뛰었는데 최근 들어 입지가 더욱 좁아졌다. 경쟁자인 이토 히로키, 콘라드 라이머 등이 로테이션 자원으로 선택받아 수비진 내 경쟁은 한층 더 치열해졌다. 주전 재도약을 위해 다시 한번 경쟁력을 보여줘야 하는데 우파메카노가 오래 남게 된 만큼 수비진 판도는 고착화될 가능성이 크다. 김민재로서는 출전 기회가 주어질 때 다시 한번 임팩트를 발휘해 인상을 남기는 것이 필요해 보인다.

사진= 바이에른 뮌헨
사진= 바이에른 뮌헨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