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일 용인시장 "반도체클러스터 용수공급, 특수협 지원 감사"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이상일 용인시장 "반도체클러스터 용수공급, 특수협 지원 감사"

뉴스로드 2026-02-13 19:57:40 신고

이상일 시장(오른쪽)이 특별대책지역 수질보전정책협의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사진=용인시
이상일 시장(오른쪽)이 특별대책지역 수질보전정책협의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사진=용인시

 

[뉴스로드]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13"특별대책지역 수질보전정책협의회(특수협)가 용인반도체클러스터의 용수 공급 등 인프라 조성을 지원하겠다는 의지를 밝혀준 데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이 시장은 이날 시청 접견실에서 '2026년 특수협 찾아가는 시무식'을 위해 시를 방문한 특수협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이같이 말했다.

특수협은 용인특례시 현안인 '용인반도체클러스터 안정화를 위한 적극 지원' 방침을 밝히며, 산단 조성 과정에서 용수 공급 등 인프라 조성이 원활히 이뤄질 수 있도록 협의체 차원에서 적극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특수협은 지난해 팔당상수원 규제 개선을 촉구하는 주민 서명운동을 추진해 총 44670명의 서명을 받았으며, 이 가운데 용인시에서도 3573명이 참여했다. 서명부는 상반기 내 중앙정부에 전달하고, 기후에너지환경부와 규제 개선 논의를 재개할 계획이다.

올해 주요 업무계획으로는 규제개선 논의를 위한 특수협 정책협의회 회의 추진, 물이용부담금 요율 증액을 위한 여건 조성(2011년 이후 170/톤 동결), 하수처리시설 운영 지원비 현실화(현 지원비율 50% 이하) 등이 제시됐다.

이 시장은 "팔당 상수원 수질 보전이라는 공익적 목표를 지키면서도, 특별대책지역 주민과 기업이 체감하는 불합리한 규제는 합리적으로 개선해야 한다""시도 역할을 다하며 필요한 부분은 지원하고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상일 시장이 지역내 보훈단체장과 만나 보훈가족 복지향상을 위한 의견을 나누고 있다./사진=용인시
이상일 시장이 지역내 보훈단체장과 만나 보훈가족 복지향상을 위한 의견을 나누고 있다./사진=용인시

 

이 시장은 이날 오후 시장실에서 지역 보훈단체 7(6.25참전유공자회, 광복회, 전몰군경유족회, 전몰군경미망인회, 무공수훈자회, 월남참전자회, 특수임무유공자회) 관계자들과도 간담회를 가졌다.

보훈단체장들은 보훈단체가 공동으로 사용할 수 있는 공용차량 지원과 보훈가족음악회 개최 등 회원들의 복지 수준을 높이기 위한 의견을 전달했다.

이 시장은 "대한민국의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한 보훈가족들이 용인에서 행복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오늘 전달받은 의견을 잘 검토하고, 더 나은 지원 정책을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Copyright ⓒ 뉴스로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