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일공고, 필리핀 교육계와 MOU…"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명문 특성화고 도약할 것"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삼일공고, 필리핀 교육계와 MOU…"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명문 특성화고 도약할 것"

경기일보 2026-02-13 17:52:44 신고

3줄요약
삼일공업고등학교가 필리핀 교육계와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글로벌 교육 모델 구축에 나섰다. 삼일공업고등학교 제공
삼일공업고등학교가 필리핀 교육계와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글로벌 교육 모델 구축에 나섰다. 삼일공업고등학교 제공

 

삼일공업고등학교가 필리핀 직업교육을 총괄하는 정부 기관과 전략적 협력을 맺고, 현지 주요 대학·학교 연합과 대규모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글로벌 직업교육 모델 구축에 나섰다고 13일 밝혔다.

 

삼일공고는 10일 필리핀 마닐라를 방문해 데이비드 벙갈론(David B. Bungallon) TESDA 지역운영관리사무국(ROMO) 상임이사가 주관한 환영 행사 및 협약식에 참석, 한국 선진 로봇 기술 교육을 필리핀의 국가 기술 표준 시스템(TVET)에 접목하는 방안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벙갈론 국장은 TESDA 내에서 필리핀 전역 17개 지방청 운영을 총괄하는 국가 기술교육 전반을 총괄하는 인물이다.

 

그는 축사를 통해 “삼일공업고등학교의 우수한 로봇 기술 교육 커리큘럼이 필리핀 TVET 시스템과 결합될 경우 강력한 시너지가 기대된다”며 “TESDA 차원에서도 삼일공고와 필리핀 학교 간 교류가 수도권을 넘어 전국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는 기술 교육뿐 아니라 언어 교육과 문화 교류 확대도 포함됐다. 양측은 학생들의 언어 능숙도와 상호 문화 이해도를 높이는 프로그램을 공동 운영하기로 했다.

 

또 학생 외교 역량 향상을 위한 교류 프로그램 추진을 통해 학생들이 글로벌 노동시장에 대응할 수 있는 소통 능력을 갖추도록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삼일공고는 필리핀 현지 퀘존시립대학교(QCU), 필리핀 전국 TVET 학교연합(NTSAP), 수도권 TVET 학교연합(NATSA) 소속 50여 개 기술교육기관·대학과 MOU를 체결했다.

 

특히 전국 단위 직업학교 연합체와의 협약은 개별 학교 교류를 넘어 광범위한 협력 네트워크를 확보한 만큼 삼일공고는 문화·기술 교류, 글로벌 현장실습처 등을 안정적 지원 체계를 마련하게 됐다.

 

이를 통해 삼일공고는 필리핀 전국 및 수도권 기술·직업 교육기관과의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정부 정책–산업체–국제 기능 경기–수출–교육을 연계한 선도 모델을 제시한다는 계획이다.  

 

장성은 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들이 필리핀과 기술, 언어, 문화를 교류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국제 교육 협력을 지속 확대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명문 특성화고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