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준 수원시장 "수원시만의 차별화된 교육브랜드 만들어 가겠다"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이재준 수원시장 "수원시만의 차별화된 교육브랜드 만들어 가겠다"

뉴스로드 2026-02-13 16:16:21 신고

이재준 수원시장(왼쪽)과 김선경 수원교육지원청 교육장이 협약체결 후 함께하고 있다./사진=수원시 
이재준 수원시장(왼쪽)과 김선경 수원교육지원청 교육장이 협약체결 후 함께하고 있다./사진=수원시 

 

[뉴스로드] 수원특례시와 수원교육지원청이 지역 교육자원을 활용한 미래 인재 양성체계 구축에 나선다.

수원시는 13일 시청에서 수원교육지원청과 '청개구리 스펙(SPPEC)-경기공유학교 지역교육협력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미래교육협력지구' 협약 종료에 따라 변화하는 교육 환경에 '경기공유학교' 유형으로 재정립하기 위해 마련됐다. 미래교육협력지구는 학교와 지역사회가 연계해 학교 안 교육과정을 지원하는 협력 모델이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수원시 교육브랜드 청개구리 스펙을 활성화하고, 교육공동체의 역량 강화를 지원하기로 했다. 또 지역교육협력 네트워크 기반의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수원시와 수원교육지원청 간 교육 자원을 연계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으로 학교 안팎의 인적·물적 자원을 통합적으로 활용해 청소년들에게 다양하고 전문적인 학습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청개구리 스펙은 학교 안팎 자원을 활용해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는 수원시의 독자적인 교육 브랜드이다. 경기공유학교는 지역사회와 연계로 학교 밖 학습 플랫폼을 운영하며 학생 맞춤형 성장을 지원하는 지역교육 플랫폼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김선경 수원교육지원청 교육장 등이 참석했다.

이재준 수원시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역의 교육 자원을 체계적으로 연결해 우리 아이들에게 필요한 맞춤형 교육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수원교육지원청과 긴밀하게 협력해 수원시만의 차별화된 교육브랜드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뉴스로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