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무당 노슬비, '고딩엄빠' 파란만장 삶 재조명.. 원치 않는 임신부터 AI 무당앱 개발까지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MZ무당 노슬비, '고딩엄빠' 파란만장 삶 재조명.. 원치 않는 임신부터 AI 무당앱 개발까지

원픽뉴스 2026-02-13 13:12:38 신고

3줄요약

디즈니 플러스 예능 '운명전쟁49'에 출연한 무속인 노슬비가 강렬한 점사 실력과 함께 파란만장한 과거사로 화제의 중심에 섰습니다.

지난 2026년 2월 11일부터 공개된 '운명전쟁49'는 타로, 무당, 관상, 사주 등 다양한 분야의 운명술사 49명이 한 자리에 모여 기상천외한 미션을 통해 실력을 겨루는 신개념 서바이벌 프로그램입니다. 이 가운데 1998년생 노슬비(나이 29세, 본명 노주은)는 'MZ 무당'이라는 타이틀로 시청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습니다.

노슬비 무당 고딩엄빠 딸 포켓무당비비 어플
MZ무당 노슬비, '고딩엄빠' 파란만장 삶 재조명.. 원치 않는 임신부터 AI 무당앱 개발까지 / 사진=디즈니플러스

'운명전쟁49'에서 노슬비는 '망자의 사인 맞히기' 미션에서 단번에 존재감을 드러냈습니다. 생년월일과 사망일만 주어진 상황에서 다른 무당들이 색동옷을 입고 무구를 활용하는 동안, 그는 평범한 일상복 차림에 아무런 도구 없이도 정확하게 사인을 추리해내며 가장 먼저 생존을 확정 지었습니다. 이러한 모습은 전통적인 무당의 이미지를 깨는 신선한 충격으로 다가왔습니다.

노슬비 무당의 출연과 함께 그의 과거 방송 이력이 재조명되면서 더욱 큰 관심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그는 2023년 MBN '고딩엄빠3'에 출연해 자신의 아픈 과거를 진솔하게 털어놨던 이력이 있습니다.

당시 방송 '고딩엄빠3'에 따르면 노슬비 무당은 고등학교 2학년이던 2016년, 학교폭력과 가정폭력이라는 이중고를 겪고 있었습니다. 힘든 시기에 온라인 무료 관상 글을 보고 한 남성에게 연락했고, 그는 노슬비의 불우한 가정환경을 정확히 맞춰 신뢰를 얻었습니다. 그러나 그 남성은 사주를 악용해 "우리는 부부의 연을 맺어야 한다"며 접근했고, 당시 9살이던 어린 나이의 노슬비를 심리적으로 조종했습니다.

노슬비 무당 고딩엄빠 딸 포켓무당비비 어플
MZ무당 노슬비, '고딩엄빠' 파란만장 삶 재조명.. 원치 않는 임신부터 AI 무당앱 개발까지 / 사진=MBN

"지금 가출하지 않으면 아버지가 날 죽일 것"이라는 전남편의 말에 두려움을 느낀 노슬비 무당은 집을 나와 동거 생활을 시작했습니다. 전남편 역시 무당이었지만 신을 잘못 모셔 폭력을 일삼았고, 처음 만난 날부터 으슥한 곳에서 사주가 더 잘 나온다며 숙박업소로 데려가는 등 부적절한 행동을 이어갔습니다.

더욱 충격적인 것은 전남편이 무정자증이라고 거짓말을 하며 피임을 거부했고, 결국 노슬비는 19세의 나이에 원치 않는 임신을 하게 됐다는 점입니다. 출산 후에는 상간녀로부터 연락까지 받으며 관계가 파탄에 이르렀고, 이혼 후에도 전남편은 딸을 사망신고 하라는 충격적인 요구까지 했습니다.

원치 않는 임신, 상간녀 문제를 겪은 노슬비는 딸 다온을 혼자 키우기 위해 생계를 고민하던 중 신내림을 받고 무속인의 길로 들어서게 됐습니다. 채널S '진격의 언니들'에 출연한 노슬비 무당은 "전남편과 달리 나는 바르게 신을 모시겠다고 다짐했다"며 "홀로 아이를 키우기 위해 일을 해야 했는데, 그때 내가 가장 자신 있는 게 '보는 것'이었다"고 당시를 회상했습니다.

노슬비 무당 고딩엄빠 딸 포켓무당비비 어플
MZ무당 노슬비, '고딩엄빠' 파란만장 삶 재조명.. 원치 않는 임신부터 AI 무당앱 개발까지 / 사진=MBN

현재 노슬비는 단순한 무당을 넘어 '만능 엔터테이너 무당'으로 활약 중입니다. 부산에 신당을 운영하는 것은 물론 인스타그램 팔로워 3만 8000명을 보유한 인플루언서로서 활발한 SNS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도화 향수, 철금오행부적 등 액세서리 사업도 병행하며 다양한 분야에서 영역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AI 기반 점술 앱 '포켓무당 비비'를 출시하며 화제를 모았습니다. 이 앱은 노슬비 무당이 그동안 상담 중 나눈 대화에서 핵심 데이터를 추려 만든 것으로, 비슷한 사례끼리 묶고 각색해 답을 제공하는 방식입니다. 노슬비는 "비비는 쓴소리도 잘 하고 당근도 잘 던지는, 살아 있는 것 같은 나만의 AI 무당"이라며 "좋은 소리만 해주는 건 결국 사람을 잘못된 길로 이끈다. 그래서 혼을 담아 필요할 땐 혼낼 수 있는, 살아 있는 무당이고자 한다"고 '모켓무당 비비' 개발 취지를 밝혔습니다.

노슬비는 스스로를 무당이 아닌 '무속 연구가'라고 표현합니다. 사주명리, 타로, 관상 등 여러 분야를 배우며 각각의 정확성을 비교하고, ChatGPT 같은 AI도 적극 활용하는 등 시대에 맞는 변화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그는 "전통만 고집하기보다 새로운 시도를 해보고 있다"며 "종교도 시대에 맞게 달라져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한편 노슬비 무당이 출연한 '운명전쟁49'는 매주 화요일 디즈니 플러스를 통해 공개됩니다. 다음 회차에서는 무당이 무당의 점사를 보는 불문율을 깨는 '배틀 점사'가 공개될 예정이며, 노슬비가 첫 등장부터 신경전이 있었던 지선도령과 1대1 대결을 펼칠 것으로 알려져 시청자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무속인으로서의 정체성을 지키면서도 시대의 흐름에 맞춘 변화를 추구하는 노슬비의 행보는 'MZ 무당'이라는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평범한 고등학생에서 폭력 피해자, 고딩맘을 거쳐 무속인이자 사업가로 성장한 그의 이야기는 많은 이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기고 있습니다.

Copyright ⓒ 원픽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