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신문 최예진 기자】삼성증권은 설 연휴를 맞아 고객들에게 새해 인사를 전하고 실질적인 재테크 도움을 주기 위한 유튜브 콘텐츠 시청 및 경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삼성증권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된 설 특집 영상을 시청하고, 삼성증권 중개형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를 개설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참여 고객 중 선착순 300명에게는 삼성증권이 특별 제작한 ‘행운의 인형 키링’ 1종을 랜덤으로 증정한다.
경품으로 제공되는 키링은 2026년 병오년(붉은 말의 해)을 맞아 ‘주식불장’을 기원하는 의미를 담아 제작됐다. 복주머니에 동전을 넣으면 행운이 찾아온다는 컨셉을 적용했다.
삼성증권이 이번에 공개한 설 콘텐츠는 최근 증가하는 투자자들의 관심을 반영해 실질적인 자산 관리 팁을 담았다. ▲삼성증권 MTS인 ‘엠팝(mPOP)’을 활용한 절세 전략 ▲사회초년생을 위한 개인형퇴직연금(IRP) 활용법 등 초보 투자자부터 직장인까지 아우르는 맞춤형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삼성증권은 설 연휴 기간 투자 지식을 쌓으려는 ‘투자열공족’을 위해 풍성한 콘텐츠 라인업도 선보인다.
가장 대표적인 콘텐츠는 ‘CES 2026 탐방기’로, 연초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6 현장을 찾은 삼성증권 애널리스트들의 생생한 체험기를 숏폼과 브이로그 형식으로 담았다.
이외에도 새해 달라진 연금제도를 소개한 ‘보이는 연금’의 연금투자전략, ISA 투자정보 관련 콘텐츠와, 다양한 기업을 찾아 일일 체험하는 ‘JOTD’ 등의 콘텐츠도 제공하고 있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설 연휴 동안 고객들이 유익한 투자 정보를 즐겁게 접할 수 있도록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유튜브 채널을 통해 투자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Copyright ⓒ 투데이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