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초부터 K팝 보석함 열렸다, SNS 달군 디 어워즈 직캠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연초부터 K팝 보석함 열렸다, SNS 달군 디 어워즈 직캠

스포츠동아 2026-02-13 10:06:50 신고

3줄요약
제2회 디 어워즈에서 6관왕을 수상한 엔하이픈.

제2회 디 어워즈에서 6관왕을 수상한 엔하이픈.


입김도 얼어붙을 듯한 매서운 추위에도 제2회 디 어워즈의 폭발적인 열기만은 내내 식지 않은 밤이었다.

11일 서울 고려대학교 화정체육관에서 개최된 디 어워즈가 영하의 추위를 뚫고 모인 케이(K)팝 팬들의 함성과 아티스트들의 열정적인 퍼포먼스로 채워졌다. 시상식이 한창이던 때 스포츠동아 공식 SNS 계정인 ‘스타일디’(instagram.com/@styeld_news)를 통해 실시간으로 공개된 직캠 영상은 현장의 짜릿한 공기를 네모 스크린 위로 고스란히 옮겨놓으며 전 세계 팬들의 가슴까지 뜨겁게 달궜다. 스타일디 직캠에 포착된 제2회 디 어워즈의 명장면 ‘더 신’(The Scene)을 톺아봤다.

제2회 디 어워즈에서 4관왕을 수상한 보이넥스트도어.

제2회 디 어워즈에서 4관왕을 수상한 보이넥스트도어.

‘케이팝 보석함’ 디 어워즈는 커리어 하이를 경신하며 그야말로 ‘절정에 이르렀다’고 평가받는 엔하이픈과 보이넥스트도어가 한자리에 모여 자리를 빛냈다. 

엔하이픈은 디어워즈에서 ‘6관왕’을 달성하며 최정상 그룹으로서 위엄을 과시했다. 최근 활동을 종료한 화제의 미니 7집 ‘더 신: 배니시’(THE SIN: VANISH)의 히트곡 무대로 피날레를 장식했고, 글로벌 팬덤 엔진에게 잊지 못할 ‘더 신’(The Scene), 명장면을 남겼다.

보이넥스트도어는 조명조차 붉은 빛이 감도는 ‘매콤한 불닭 공연’으로 눈길을 끌었다. 이들은 얼마 전 케이(K)푸드 신드롬을 대변하는 불닭볶음면의 전속 모델이기도 하다. 안정적인 라이브는 물론, ‘결기’마저 느껴지는 극강의 무대로 팬덤 원도어의 피를 뜨겁게 만들었다.

제2회 디 어워즈에서 4관왕을 수상한 NCT WISH.

제2회 디 어워즈에서 4관왕을 수상한 NCT WISH.

‘네오(Neo)+청량’ 콘셉트로 5세대 아이돌군에서 독보적인 지위를 차지하고 있는 엔시티 위시(NCT WISH)의 무대 또한 전 세계 시즈니의 폭발적인 반응을 끌어냈다. 이들은 ‘멜트 인사이드 마이 포켓’(Melt Inside My Pocket), 앞 글자만 따 ‘밈프’(MIMP)라고 불리는 사랑스러운 고백 무대를 펼치며 팬덤과 대중에게 ‘이른 밸런타인데이 선물 공세’에 나섰다.

제2회 디 어워즈에서 ‘임팩트상’을 수상한 이수지.

제2회 디 어워즈에서 ‘임팩트상’을 수상한 이수지.

화정체육관을 공명한 ‘무반주 임팩트’도 화제를 모으고 있다. ‘디 어워즈 임팩트 상’을 수상한 ‘대세’ 이수지는 수상 소감 직후 구두를 벗고 자신의 노래 ‘섹시 푸드’를 무반주로 부르는 즉석 퍼포먼스를 연출했다.

제2회 디 어워즈 무대 위에는 설 연휴 내내 회자될 강렬한 순간들도 다수 펼쳐졌다. 피프티피프티는 히트곡 ‘푸키’를 힘찬 라이브와 파워풀한 퍼포먼스로 소화하며 “팬들 기 다 살려준다”란 역대급 찬사를 얻었고, 올해 디 어워즈에서만 볼 수 있었던 최립우와 밴드 에이앰피 특별 컬래버 무대 역시 글로벌 SNS를 중심으로 크게 공유되고 있다.


장은지 기자 eunj@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