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AI 가전-데이코 라인업으로 북미 공략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삼성전자, AI 가전-데이코 라인업으로 북미 공략

투데이신문 2026-02-12 16:00:53 신고

3줄요약
데이코의 와인 셀러와 와인 디스펜서 라이프스타일 이미지. [사진=삼성전자]
데이코의 와인 셀러와 와인 디스펜서 라이프스타일 이미지. [사진=삼성전자]

【투데이신문 이유라 기자】삼성전자가 미국 플로리다주 올란도 오렌지 카운티 컨벤션 센터에서 열리는 ‘KBIS 2026(The Kitchen & Bath Industry Show 2026)’에 참가한다. KBIS는 글로벌 650개 이상 업체가 참가하는 북미 최대 규모의 주방·욕실 전시회로, 이번 전시회에서 고도화된 인공지능(AI)을 탑재한 ‘비스포크 AI 가전’과 럭셔리 빌트인 가전 ‘데이코(Dacor)’ 라인업을 중심으로 북미 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게 삼성전자의 전략이다.

12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전시를 대표할 제품은 올해까지 CES 혁신상을 10회 수상한 ‘비스포크 AI 패밀리허브’ 냉장고다. 인식 성능이 향상된 ‘AI 비전(AI Vision)’ 기능이 가장 큰 특징이다. 기존에는 신선식품 37종, 가공·포장 식품 50종으로 인식 제한이 있었으나 구글 제미나이를 결합해 인식 대상이 크게 확대됐다. 인식된 식재료 정보를 기반으로 ‘AI 푸드 매니저’가 식품 입출고를 기록하고 요리법도 추천하는 등 한층 진화된 식생활 경험을 제공한다. ‘비디오 투 레시피(Video to Recipe)’, ‘보이스 ID’ 기능도 차별화된 경험을 더한다. 

삼성전자는 북미 시장 특화 제품인 ‘비스포크 슬라이드인 인덕션 레인지’도 전시한다. 상단 쿡탑과 하단 오븐을 결합한 이 제품은 7형 스크린을 통해 레시피를 추천하고, 해당 레시피의 조리값을 자동 설정해 주는 ‘스마트싱스 푸드’ 서비스를 지원한다.

또 습도 센서를 통해 최적의 조리 시간을 자동 설정하는 ‘후드 일체형 전자레인지(OTR 전자레인지)’, 내부 카메라로 식품을 인식해 맞춤형 레시피를 제공하는 ‘AI 프로 쿠킹(AI Pro Cooking)’ 기능을 지원하는 ‘비스포크 월 오븐’ 등 다양한 AI 주방 가전을 공개한다.

이와 함께 미국 시장에 특화된 ‘비스포크 AI 벤트 콤보(Vented Combo)’ 세탁건조기도 전시한다. 외부로 습기를 배출하는 벤트 타입 건조 방식을 적용했으며, 4.5kg 에너지부(DOE) 규격포(면 50%·폴리 50%) 기준 내부 테스트 결과 68분 만에 세탁부터 건조까지 완료할 수 있다. 다만 실사용 환경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다.

삼성전자 가전으로 완성한 북미 스타일의 주방 공간 라이프스타일 이미지.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 가전으로 완성한 북미 스타일의 주방 공간 라이프스타일 이미지.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는 ‘KBIS 2026’에서 인테리어와 조화를 강조한 데이코의 럭셔리 빌트인 가전 라인업도 선보인다. 주방을 벽장 속에 숨긴 듯한 전시 연출을 통해 가전과 공간 디자인의 경계를 허무는 콘셉트를 구현했다. 최고급 메탈 소재로 내부 전면을 감싼 1도어 컬럼형 냉장·냉동고, 전자레인지와 오븐을 결합한 ‘콤비 월 오븐’, ‘스톰워시(StormWash+)’ 기능과 ‘오토 릴리즈 도어(Auto Release Door)’를 적용한 식기세척기 등을 전시한다.

이와 별도로 와인 셀러와 와인 디스펜서 등 와인 전용 가전 특별 전시 공간도 마련한다. 풀 컬럼 와인 셀러는 열·빛·습도·진동으로부터 와인을 보호하며, 세 개의 독립 공간을 각각 4~18℃로 설정할 수 있다. 와인 디스펜서는 아르곤 가스 기술을 적용해 와인의 맛과 향을 최대 60일간 유지하며, 듀얼 온도 존과 LCD 터치 스크린을 통해 추출량을 조절할 수 있다.

삼성전자 DA사업부 이상직 부사장은 “삼성전자는 미국 시장에 특화된 기능과 성능을 갖춘 비스포크 AI 가전과 데이코 라인업을 통해 현지 시장 공략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투데이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