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대구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모집 포스터./해운대구 제공
뷰산 해운대구 반여2·3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는 '반여2·3동 도시재생 주민 공모사업'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주민 공모사업은 주민과 함께 도시재생사업을 추진한다는 취지 아래 주민 스스로 지역공동체에 필요한 사업을 제안하고 이를 직접 시행하는 것이다.
지난해는 공모에 선정된 2개 팀이 지역 특화빵 개발, 파쇄지를 재활용한 소형 화분 개발에 나서기도 했다.
올해도 마을 환경 개선, 공동체 활성화, 지역 자원 활용 프로그램 등 다양한 분야의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사업 규모와 목적에 따라 '일반공모'와'기획공모'로 나뉘며, 일반공모는 주민이 일상에서 체감하는 문제를 비교적 자유롭게 제안하고 실행할 수 있는 생활 밀착형 소규모 사업이다.
신청 자격은 반여2·3동 주민 3인 이상으로 구성된 모임이나 단체로, 최대 500만 원까지 지원한다.
기획공모는 도시재생 방향성과 연계한 심화 사업으로 지역 특성을 반영한 특화사업 발굴, 마을경관 개선, 지역 공간 활성화 등 보다 확장된 사업을 대상으로 한다.
신청자격은 반여2·3동 주민 5인 이상 모임이나 단체로, 최대 1천만 원까지 지원한다.
두 사업 모두 사업비의 10%는 자부담해야 한다.
신청하려는 주민은 반여2·3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블로그(blog.naver.com/banyeo23)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3월 13일까지 이메일(lujay@korea.kr)이나 센터(해운대구 재반로 267)를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서면 심사와 면접을 거쳐 3월 중에 선정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부산=정진헌 기자 podori7777@
Copyright ⓒ 중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