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썰 / 임나래 기자] 금호건설이 경기 남양주 왕숙2지구에 민간참여 공공분양 아파트인 ‘왕숙 아테라’를 3월 분양 예정이라고 12일 밝혔다.
3기 신도시 남양주 왕숙2지구에서 본청약을 진행하는 첫 번째 단지다. 가파른 분양가 상승세 속 분양가 상한제를 적용받아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급되며, 사전청약 당시 이러한 점이 주효해 최고 53.4대 1(전용 84㎡ 타입)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특히 최근 왕숙지구 B-17블록이 본청약 일반공급에서 평균 109.6대 1로 왕숙지구 본청약 일반공급 기준 첫 세 자릿수 경쟁률을 기록한 만큼, 이번 왕숙2지구 A-1블록 본청약에서도 많은 관심이 이어질 전망이다.
왕숙 아테라는 경기도 남양주시 왕숙2지구 A-1블록에 들어서며, 지하 2층~지상 29층 7개동, 전용면적 59·74·84㎡ 총 812가구 규모다.
단지가 들어서는 왕숙2지구는 경기도 남양주시 일패동·이패동 일원에 약 1만6000가구의 주택과 약 4만명의 인구를 수용하는 신도시로 계획됐다. 서울 경계에서 약 5km 거리로 서울과 매우 인접하며, 왕숙1지구와 더불어 다산신도시, 양정역세권 등 여러 대규모 도시개발지가 가까워 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다.
이러한 가운데 왕숙 아테라는 왕숙2지구에서도 교통·교육·생활 인프라가 모두 인접한 최중심 입지를 선점했다.
먼저 반경 1km 이내 946역(가칭)이 신설 예정으로, 이곳에는 9호선 연장선과 경의중앙선이 지날 계획이다. 9호선을 타고 왕숙1지구까지 1정거장만 이동하면 GTX-B노선(예정)으로 환승할 수도 있어 서울 접근성이 우수하다. 또한 왕숙2지구 입주 초기 불편함을 줄이고자 광역버스 및 순환버스를 조기 운행하는 등 대중교통 운영 확대도 예정돼 있다.
이 외에도 단지에서 도보 거리에 유치원·초·중교 계획부지가 있고, 최근 공모사업에 선정된 미래형 교육공간 ‘WE 드림파크’도 인접하다. 또한 도보권 내 중심상권이 조성될 예정이며, 입주 시점에는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이마트 등 인접한 다산신도시 생활인프라를 바로 이용할 수도 있다. 일패근린공원, 다산중앙공원, 남양주체육문화센터 등도 가깝다.
이러한 가운데 왕숙 아테라는 중심 입지를 차지했을 뿐 아니라, 신도시 초기 분양 단지의 이점도 갖춰 실수요자와 투자자 모두 눈여겨보는 단지로서 기대감이 높은 상황이다. 실제 동탄 등 과거 신도시 초기 분양 단지의 경우 향후 인프라 확충으로 자연스럽게 자산가치가 상승한 바 있다.
다수의 개발호재도 있다. 진건읍 일원에 인공지능(AI)과 바이오 등 첨단산업이 들어설 왕숙도시첨단산업단지가 착공 예정이며, 카카오 데이터센터·우리금융 금융연구개발센터 계획 등도 호재로 작용할 예정이다.
왕숙 아테라는 왕숙2지구 첫 ‘아테라’ 단지인 만큼 우수한 상품 가치도 돋보인다. 단지를 남향 위주로 배치했으며, 4Bay(59㎡B타입 제외), 알파룸(59㎡A·B타입 제외) 등 특화 설계를 적용해 채광과 통풍이 용이할 뿐 아니라 넓은 개방감도 만끽할 수 있다. 드레스룸, 펜트리 등 집안 곳곳에 수납공간을 마련해 공간활용도도 극대화했다.
왕숙 아테라의 분양 관계자는 “지난해 왕숙1지구에서 분양한 단지가 높은 성적을 거둔 가운데, 왕숙2지구는 1지구보다 서울과 더 가까워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며 “특히 왕숙 아테라는 지구 내 최중심 입지를 선점했을 뿐 아니라 우수한 상품성, 합리적인 분양가까지 갖춘 단지로 미래가치에 대한 기대가 크다”고 전했다.
Copyright ⓒ 직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