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럭셔리 패션 하우스 MCM이 2026년 ‘말의 해’를 맞아 자유와 활력, 그리고 끊임없는 전진을 상징하는 새로운 설 캠페인을 선보인다. 이번 캠페인은 말의 정신을 기리며 전통적인 문화적 코드와 현대적인 디자인을 결합해, 명확한 의도와 선견지명 속에서 나아가는 움직임을 MCM만의 시각으로 풀어냈다.
이번 캠페인은 말의 역동적인 에너지와 체스 게임이 지닌 정교한 규율에 뿌리를 둔다. 본능과 지성, 자유와 정교함이라는 대비되는 가치의 공존을 창의적 비전의 중심으로 삼았다. 특히 체스 판 위 말의 형상으로 표현되는 ‘나이트’를 핵심 상징으로 내세워, 관습을 탈피한 움직임과 결단력 있는 선택을 시각화한다. 이는 말 특유의 두려움 없는 추진력과 민첩함을 투영하며, 모든 움직임이 명확한 의도에서 비롯된다는 메시지를 현대적인 메타포로 전달한다.
특히 이번 설 컬렉션은 브랜드의 상징적인 꼬냑 비세토스 소재로 제작된 업사이클링 아렌 백 시리즈를 통해 MCM의 장인 정신과 지속 가능성을 조명한다. 가방 위에 정교하게 핸드 페인팅된 체스 나이트 모티프는 헤리티지 아이템을 목적의식과 개성이 담긴 독창적인 디자인으로 재해석한다. 이번 컬렉션은 아렌 숄더백, 체인 숄더백, 크로스바디 등 다양한 실루엣으로 구성되어 일상 속 다양한 순간에 감각적인 선택지를 제안한다.
MCM은 이번 설 캠페인을 몰입감 있는 비주얼 스토리텔링과 글로벌 액티베이션을 통해 전개한다. 각 접점은 설을 단순한 명절을 넘어, 자신만의 성찰과 야망을 다지는 순간이자 고유한 리듬으로 나아가는 출발점으로 경험하도록 초대한다. MCM 관계자는 "이번 설, MCM이 제안하는 아이템들과 함께 각자의 움직임을 선택하고, 목적 있는 한 해의 시작을 맞이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MCM의 2026년 설 컬렉션은 공식 온라인 스토어와 주요 오프라인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Copyright ⓒ 스타패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