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상반기 2295억 신속집행 ... 지역경제 활성화 ‘사활’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청양군, 상반기 2295억 신속집행 ... 지역경제 활성화 ‘사활’

투어코리아 2026-02-12 03:24:06 신고

3줄요약
▲전상욱 청양군 부군수의 주재로 지난 10일 열린 상반기 신속집행 추진 보고회 모습. /사진-청양군
▲전상욱 청양군 부군수의 주재로 지난 10일 열린 상반기 신속집행 추진 보고회 모습. /사진-청양군

[투어코리아=류석만 기자] 충남 청양군이 위축된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올해 상반기 지방재정 신속집행에 행정력을 집중한다.

군은 지난 10일 군청 상황실에서 전상욱 부군수 주재로 실·과, 직속기관, 사업소장 등 21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상반기 신속집행 추진 보고회’를 열고 구체적인 실행 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군은 올해 신속집행 목표액을 대상액의 62%인 2천 295억원으로 설정했다.

이는 정부 재정집행 목표치를 상회하는 수준으로, 지역 자금 흐름을 원활히 해 소상공인과 지역 업체 등 민생 경제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한 조치이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특히 3억원 이상 대규모 투자사업을 중심으로 사업별 추진 현황과 집행 계획을 점검했다.

참석자들은 집행 과정에서의 문제점을 공유하고, 행정 절차 간소화 및 지방재정 신속집행 활용 지침을 적극 적용해 목표를 초과 달성하기로 뜻을 모았다.

올해 군은 부군수를 단장으로 하는 ‘신속집행 추진단’을 운영해 분야별 집행 실적을 상시 점검한다.

추진단은 예산 집행의 걸림돌이 되는 애로사항을 파악해 즉각 해소하고, 긴급 입찰 및 선금 지급 제도 등을 최대한 활용해 집행 속도를 높일 계획이다.

전상욱 청양군 부군수는 “경제 불확실성이 지속되는 상황에서 공공 부문의 신속한 재정 투입은 지역 경제 활성화의 핵심 동력”이라며 “부서 간 유기적인 협조를 통해 계약 기간 단축 등 가능한 모든 수단을 동원해 목표 달성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