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이 밝힌 수집형 RPG 신작 ‘어비스디아’ 차별화 전략은?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NHN이 밝힌 수집형 RPG 신작 ‘어비스디아’ 차별화 전략은?

데일리 포스트 2026-02-11 21:55:14 신고

3줄요약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NHN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NHN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NHN이 수집형 RPG 신작 ‘어비스디아(Abyssdia)’를 공개하는 미디어 간담회를 열고, 캐릭터 중심 서사와 실시간 전투 시스템을 앞세운 차별화 전략을 소개했다.

지난 10일 판교 NHN 사옥에서 진행된 이번 간담회에는 김원주 링게임즈 PD와 정중재 NHN 게임사업실장이 참석해 게임의 핵심 콘텐츠와 서비스 방향성을 설명했다.

‘어비스디아’는 지난해 8월 일본 시장에 선행 출시되어 앱스토어 무료 게임 순위 1위를 기록하는 등 게임성을 검증받은 바 있으며, 이번 2월 중 한국과 대만을 포함한 글로벌 시장에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김원주 PD는 ‘미소녀들의 체인 액션 하모니’라는 슬로건을 통해 캐릭터 서사와 전투 시스템의 유기적인 결합을 강조했다. 차원의 균열 ‘어비스 슬릿’으로 위협받는 세계에서 주인공 ‘조율사’와 미소녀들이 세상을 구원하는 흡입력 있는 스토리를 담았으며, 오픈 시점에 20명의 입체적인 ‘뱅가드’ 캐릭터를 선보인다. 각 캐릭터는 전용 OST와 PV, 유명 성우진의 목소리를 통해 생동감을 더했다.

전투의 핵심은 4인 캐릭터가 동시에 전장에 참여하는 실시간 공투 시스템이다. 상황에 맞춰 캐릭터를 교체하는 ‘태그 액션’과 4명의 스킬을 연계해 발동하는 궁극기 ‘하모닉 스트라이크’를 통해 화려한 액션 쾌감을 극대화했다.

또 캐릭터와의 정서적 교감을 위한 ‘같이 먹자’(식사 데이트) 콘텐츠를 통해 전투 외 일상에서의 유대감을 쌓을 수 있는 차별화된 재미를 제공한다.

NHN은 현재 공식 홈페이지와 네이버 라운지 등을 통해 사전등록을 진행 중이다. 사전등록 참여자 전원에게는 SR 등급 캐릭터 ‘엘레나’와 함께 에스트 1400개, 마나링 1만 개, 일반 티켓 10매 등 풍성한 아이템을 지급한다.

아울러 오는 24일까지 사전등록 인증 이벤트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한정판 굿즈와 구글 기프트 카드 등을 증정하며, 카카오게임 사전예약 시 웹툰풍 이모티콘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정중재 NHN 게임사업실장은 “‘어비스디아’는 캐릭터 하나하나의 독립적인 서사를 이용자가 직접 체험하며 몰입할 수 있도록 설계된 게임”이라며 “글로벌 이용자와 소통하며 장기적인 서비스를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데일리 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