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비행노트] 티웨이항공 매거진 발간·진에어 신규 취항·제주항공 기내판매 프로모션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오늘의 비행노트] 티웨이항공 매거진 발간·진에어 신규 취항·제주항공 기내판매 프로모션

프라임경제 2026-02-11 16:23:36 신고

3줄요약
[프라임경제] 하늘 위 소식들을 가볍게, 하지만 빠짐없이 기록하다. 

이륙과 착륙 사이, 조용히 지나치는 수많은 뉴스들. 하늘 길에는 오늘도 새로운 소식이 떠오릅니다. 어디선가 첫 비행이 시작되고, 누군가는 여행지에서 인생의 특별한 순간을 맞이하죠. '비행노트'는 그런 하늘 위 이야기들을 가볍게 담아내는 페이지입니다.

항공사들의 신규 취항부터, 승객을 위한 작은 이벤트, 사회를 위한 따뜻한 나눔까지. 비행과 함께 펼쳐지는 이야기들을 짧게, 알차게, 때로는 유쾌하게 전해드립니다. 비행기만큼 빠르진 않아도, 놓치면 아쉬운 이야기들. 이곳에서 함께 따라가 보세요.

◆티웨이항공, 사내 항공안전보안 매거진 '안전마진' 발간

티웨이항공(091810)은 11일 사내 안전 문화 확산을 위한 항공안전보안 매거진 '안전마진(Safety & Security Margin)' 제3호를 발간했다.

안전마진은 티웨이항공 안전보안 부서가 직접 제작하는 사내 매거진이다. 안전하게 준비해 둔 여유 공간처럼 일상 업무에서도 여유 있는 판단과 준비를 통해 안전을 확보하자는 의미를 담았다. 특히 단순한 지침을 나열하는 대신 현장에서 실제로 일어난 이야기를 중심으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호에는 △안전조사 담당자 인터뷰 △지상안전 우수사례 △겨울철 제방빙 이슈 등을 다뤘다.

티웨이항공 임직원들이 사내 항공안전보안 매거진 안전마진을 읽으며 의견을 나누고 있다. ⓒ 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에 따르면 안전마진 매거진은 △운항 △정비 △객실 △운송 등 부문별로 흩어질 수 있는 안전의식을 하나로 연결하고, 성공사례와 교훈을 공유함으로써 전사 안전 네트워크와 협업 문화를 강화하고 있다. 

안전마진은 이북(e-Book) 형태로 분기별 정기 발간되며, PC와 모바일로 언제 어디서나 열람할 수 있다. 해외 지점은 물론 운항 중 체류지 등에서도 손쉽게 확인할 수 있어 접근성과 활용도를 높였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안전마진은 현장의 경험과 목소리를 바탕으로 임직원이 안전문화를 직접 체감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만든 소통 플랫폼이다"라며 "앞으로도 부문 간 사례와 교훈을 공유하며 전사 안전 네트워크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진에어, 타이중·미야코지마·홍콩 노선 신규 취항 

진에어(272450)가 김해국제공항과 제주국제공항을 기점으로 대만, 일본, 홍콩을 잇는 3개의 신규 노선에 전격 취항하며 하늘길 확장에 나선다. 이번 부산발 타이중 및 미야코지마 노선은 진에어 단독으로 운항하며, 특히 부산~미야코지마의 경우 진에어가 최초로 운영하게 됐다. 

오는 3월30일부터 진에어는 부산~타이중 노선을 월·화·수·금·토요일 주 5회 일정으로 운항한다. 김해에서 13시35분에 출발해 현지에 3시에 도착하며, 비행시간은 약 2시간25분이다.

진에어 B737-800. ⓒ 진에어

이어 4월2일부터는 영남권 최초의 미야코지마 직항 노선이 목·일요일 주 2회 일정으로 개설된다. 부산에서 14시45분에 출발해 약 2시간15분이면 현지에 도착하는 일정으로 오키나와 등을 경유해야 했던 기존 번거로움을 줄였다. 특히 비행시간이 한국~동남아 노선의 절반 수준에 불과하다.

제주에서는 4월2일부터 제주~홍콩 노선이 주 7회 일정으로 매일 운항을 시작한다. 제주에서 21시30분에 출발, 홍콩에서는 현지시각으로 다음 날 02시에 출발하는 일정이다. 비행시간은 3시간가량 소요된다. 

부산~타이중, 부산~미야코지마, 제주~홍콩 노선의 예매는 진에어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진에어만의 강점인 무료 위탁수하물 15㎏ 서비스는 기본 제공된다.

◆제주항공, 기내판매 프로모션 진행
 
제주항공(089590)이 2월 설 명절과 3월 신학기를 맞아 기내판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제주항공은 2월28일까지 기내에서 주문하고 국내 전 지역으로 배송이 가능한 '설렘배송' 상품을 최대 5000원까지 추가 할인한다. 추가 할인 설렘배송 상품은 과일과 건강기능식품 등이다.

또 국제선 탑승객 대상으로 사전예약 없이 살 수 있는 기내 에어카페 스낵과 간편식 세트를 최대 34% 할인한다. 사전 기내식을 미리 구입하지 못한 탑승객을 위해서는 신라밥에디션(신라면+우리비빔밥+볶음김치)과 튀김라밥에디션(튀김우동+우리비빔밥+볶음김치)을 각각 4000원씩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국내선 탑승객에게는 제주항공×산리오캐릭터즈 기획 상품을 최대 35% 할인한다.

제주항공 객실승무원이 제주항공×산리오캐릭터즈 굿즈를 선보이고 있다. ⓒ 제주항공

제주항공을 이용하지 않아도 온라인몰 제이숍에서 신학기와 새해 선물을 구입할 수 있다. 선물용으로 △제주항공×산리오캐릭터즈 시리즈의 신학기 세트를 정상 판매가 대비 48% 할인된 2만4900원 △올인원 대형 모형비행기 세트는 34% 할인된 8만9000원에 판매한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설 명절과 신학기를 앞두고 기내에서 주문해 택배로 받아볼 수 있는 설렘배송과 다양한 기내판매 상품을 통해 선물 준비 부담을 덜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니즈에 맞춘 다양한 기내판매 상품들을 준비해 차별화된 여행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