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만? '슈스케'→'우발라' 다 있다…방송사 초월 '1등들' 경쟁 "저작권 이슈 有" (엑's 현장)[종합]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MBC만? '슈스케'→'우발라' 다 있다…방송사 초월 '1등들' 경쟁 "저작권 이슈 有" (엑's 현장)[종합]

엑스포츠뉴스 2026-02-11 12:02:52 신고

3줄요약
'1등들' 김명진PD, 이민정, 붐, 채현석PD

(엑스포츠뉴스 상암, 정민경 기자) '1등들'이 방송사를 넘나드는 오디션 프로그램 왕중왕전을 예고했다.

11일 서울 마포구 상암 MBC 골든마우스홀에서는 MBC 신규 예능 프로그램 '1등들'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날 현장에는 이민정, 붐, 김명진PD, 채현석PD가 참석했다.

'1등들'은 대한민국을 뒤흔든 역대 음악 오디션의 최종 우승자들이 모여 진정한 왕좌를 가리는 오디션 끝장전이다. 배우 이민정과 붐이 MC로 호흡을 맞추는 가운데, 프로그램의 핵심인 파격적인 경연 룰이 공개되며 긴장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그간 '푹 쉬면 다행이야' 등 여러 힐링 프로그램을 주로 연출해온 김명진 PD는 이번 '1등들'을 통해 마라 맛 서바이벌 프로그램에 도전했다.

김 PD는 "사실 무인도 촬영도 저에게는 안 해본 경험이었고, 제 연출 방향은 '내가 잘 모르는 걸 해보자'는 스타일이다. 이번 프로그램도 제가 오디션 프로그램을 챙겨서 보는 타입이 아님에도 도전했다. 사람들에게 새롭게 다가오지 않을까 싶었다"며 도전 계기를 밝혔다.

한편 '1등들'은 자사인 MBC 오디션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엠넷 '슈퍼스타K'·SBS '우리들의 발라드' 등 타 방송사의 여러 오디션 프로그램의 우승자들이 모여 맞붙는다고 해 도파민을 더했다.

김 PD는 "저작권 관련 이슈를 푸는 게 어려웠다. 제작진들이 공문도 보내고, 안 된다는 쪽을 설득하기도 했다. 돈도 많이 들었다. MBC와 협약이 된 곳들도 있기 때문에 그런 곳들은 좋게 잘 풀렸다"고 전했다.

이어 "저작권 이슈가 안 풀린 곳들은 결국 영상을 못 쓰기도 했다. 나머지는 끈질기게 잘 해서 풀었다. 법적으로 지불할 부분들은 모두 지불했다"고 설명했다.



MC를 맡은 붐은 "오디션이라는 게 사실은 결승전을 향해 가는데, 가장 치열하고 재미난 싸움은 '1등들'의 싸움이다 싶었다. 제가 한 프로그램 중 가장 치열하지 않았나 싶다"며 역대급으로 뜨거운 왕중왕전을 예고했다.

이민정은 "제목과 주제는 '1등들 중 1등'을 표제로 걸었지만, 저는 '1등들'이 주는 음악과 힐링과 무대 하나 하나가 값어치가 있다고 생각한다. 무대 하나 하나를 다 즐겨주시면 힐링과 도파민을 모두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해 기대감을 더했다.

MC 이민정은 물론 현장에 함께한 패널, 관객들까지 때로는 어깨를 들썩이고 때로는 눈물을 흘리며 몰입한 '1등들'은 오는 15일 첫 방송된다.

사진=엑스포츠뉴스 박지영 기자
 


정민경 기자 sbeu3004@xportsnews.com

"실시간 인기기사"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