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를 맞아 국내외 관광객을 위한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 우버 택시 제공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오늘부터 22일까지 국내 승객은 일본, 대만, 홍콩 현지에서 별도의 앱 설치 없이 평소 사용하던 우버 앱으로 택시를 이용하고 최대 20%의 탑승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국가별 프로모션 코드는 ‘일본에도UBER’(최대 1,500 엔 X 1회, BLACK·SUV·UberXL 한정), ‘대만에도UBER’(첫 탑승 최대 100 대만달러 X 2회, 공항 픽업 제외), ‘홍콩에도UBER’(최대 50 홍콩달러 X 2회)이며, 각 프로모션 코드당 선착순 1만 명에게 혜택이 제공된다.
특히 우버 택시는 한국을 방문하는 대만·홍콩 관광객에게도 동일한 수준의 혜택을 제공한다. 우버 앱은 자동 번역과 기존 결제 수단을 그대로 활용할 수 있어, 전 세계 70여 개국 어디서나 동일한 이동 경험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낯선 환경에서의 이동 장벽을 낮추고 다양한 관광지까지의 접근성을 높여 관광 활성화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아울러 설 연휴 기간 공항 이용객 증가에 대비해, 공항으로 이동하는 승객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공항행 택시 100원 예약 프로모션을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운영한다. 혜택은 목적지가 인천·김포·김해·제주공항일 경우 자동 적용된다. 우버 앱에서 ‘예약’을 선택한 후 탑승 위치, 도착지, 픽업 시간을 입력하면 간편하게 예약할 수 있어, 이용자는 예약 비용 부담을 크게 줄이고 여행 일정을 보다 합리적이고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은 국내외 관광객의 이동이 집중되는 설 연휴 기간을 맞아 여행객들의 이동 혜택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며 “‘글로벌 원 앱’ 경험을 바탕으로 내외국인 여행객 모두가 보다 합리적이고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방한 관광객 대상 프로모션과의 시너지를 통해 국내 관광 산업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Copyright ⓒ 위키트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