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 출근길 덮친 8충 추돌…조나단, '참혹' 현장에 "큰일 났을 것" 충격 (한블리)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새벽 출근길 덮친 8충 추돌…조나단, '참혹' 현장에 "큰일 났을 것" 충격 (한블리)

엑스포츠뉴스 2026-02-11 10:31:32 신고

3줄요약
사진= JTBC '한문철의 블랙박스 리뷰'

(엑스포츠뉴스 장주원 기자) '한블리'가 대형 돌진 사고의 위험성을 집중 조명한다.

11일 방송되는 JTBC '한문철의 블랙박스 리뷰'(이하 '한블리')에서는 끊이지 않는 공포의 돌진 추돌 사고의 실태를 짚어 본다.

공개된 블랙박스 영상에는 새벽 출근 시간, 신호가 바뀌자 출발한 차량 뒤로 덤프트럭이 그대로 들이받는 긴박한 순간이 담긴다. 

사고 직후 형체를 알아보기 어려울 정도로 파손된 차량 후면이 드러나자, 조나단은 "뒤에 누가 타고 있었으면 정말 큰일 났겠다"며 충격을 감추지 못한다.

사진= JTBC '한문철의 블랙박스 리뷰'

제작진은 사고 직후 현장에 도착했던 블박차주의 아들을 통해 당시 상황을 전해 듣는다. 그는 "차를 타고 출근하신 어머니가 넘어졌다는 알림을 받고 큰일이 났다는 걸 직감했다"며 급히 현장으로 향했던 순간을 떠올린다. 

이어 "운전석만 겨우 형태가 남아 있고, 뒷좌석은 사라진 것처럼 보였다"며 참혹했던 현장 상태를 전한다. 또 사고 이후 차량 위치가 워낙 위험해, 어머니가 차에서 내리지도 못한 채 극도의 공포 속에 구조를 기다려야 했다는 사연이 공개돼 안타까움을 더한다.

제보자는 가해 트럭 운전자가 브레이크 고장을 주장하고 있다는 사실을 밝히며 의문을 제기한다. 그는 "가해자가 경적을 울렸다고 했지만, 후방 블랙박스에는 아무 소리도 담기지 않았다"며 철저한 원인 규명의 필요성을 거듭 강조한다. 

최근 대형 차량 관련 사고가 잇따르는 가운데, 규현은 "운행이 잦은 차량일수록 점검과 정비를 더 철저히 해야 할 것 같다"며 관리의 중요성을 당부한다.

사진= JTBC '한문철의 블랙박스 리뷰'

이와 함께 '한블리'는 만취 승객의 폭행으로 악몽 같은 시간을 겪은 택시 기사의 사연도 다룬다. 공개된 영상에는 술에 취한 승객이 요금 문제로 실랑이를 벌이다 휴대폰으로 택시 기사의 얼굴을 가격하는 장면이 고스란히 담긴다. 

피해 기사가 폭행 영상과 상해진단서까지 제출했음에도, 경찰이 과거 판례를 근거로 '특가법상 운전자 폭행'이나 '상해'가 아닌 '단순 폭행'으로 송치했다는 사실이 전해지자 스튜디오는 술렁인다. 

한문철 변호사는 "죄목에 따라 형량 차이가 매우 크다"며 수사 판단에 대한 재검토 필요성을 짚는다.

사진= JTBC '한문철의 블랙박스 리뷰'

한편, 이날 방송에는 전 쇼트트랙 국가대표 곽윤기가 출연해 화제를 모은다. '2026 밀라노 코르티나 동계올림픽' 쇼트트랙 전문 해설위원으로 활약을 앞둔 그는 특유의 빠른 상황 분석과 입담으로 현장 몰입도를 한층 끌어올릴 예정이다.

모두가 안전한 도로를 꿈꾸는 교통 공익 버라이어티 '한문철의 블랙박스 리뷰'는 11일 오후 9시 30분에 방송된다.

사진= JTBC '한문철의 블랙박스 리뷰'


장주원 기자 juwon5214@xportsnews.com

"실시간 인기기사"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