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가자 우리ESG] 남양유업, 세계 뇌전증의 날 맞아 환우에게 임직원 나눔 장학금 전달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함께가자 우리ESG] 남양유업, 세계 뇌전증의 날 맞아 환우에게 임직원 나눔 장학금 전달

뉴스락 2026-02-11 09:49:31 신고

3줄요약
지난 10일 남양유업이 세계 뇌전증의 날을 맞아 한국뇌전증협회가 주최한 기념식에서뇌전증 환우를 위한 ‘임직원 나눔 장학금’을 전달하며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좌측 장종진 남양유업 브랜드팀 과장, 우측 김흥동 한국뇌전증협회 이사장)
지난 10일 남양유업이 세계 뇌전증의 날을 맞아 한국뇌전증협회가 주최한 기념식에서 뇌전증 환우를 위한 ‘임직원 나눔 장학금’을 전달하며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좌측) 장종진 남양유업 브랜드팀 과장, (우측) 김흥동 한국뇌전증협회 이사장. 남양유업 제공 [뉴스락]

[뉴스락] 남양유업이 지난 10일 '세계 뇌전증의 날'을 맞아 한국뇌전증협회가 주최한 기념식에서 뇌전증 환우를 위한 '임직원 나눔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장학금은 뇌전증으로 인해 학업과 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대학생 환우의 학업 지속과 자립을 지원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뇌전증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넓히고 사회적 편견을 해소하기 위해 제정된 '세계 뇌전증의 날' 취지에 따라 진행됐다.

행사에는 뇌전증 환우와 가족, 보건의료 전문가 등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남양유업은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조성한 나눔 장학금을 전달했다.

올해 장학생으로 선정된 학생은 청소년기부터 뇌전증을 겪으면서도 꾸준한 노력으로 대학에 진학했으며, 어려운 가정 형편 속에서도 학업에 대한 의지와 도전정신을 이어온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남양유업은 이를 시작으로 매년 임직원 나눔 장학금을 통해 뇌전증 환우의 학업과 일상 회복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남양유업은 이날 현장에서 뇌전증 환아를 위한 세계 최초 액상형 케톤생성식 '케토니아' 리뉴얼 제품을 소개했다.

'케토니아'는 탄수화물 섭취를 제한하는 케톤 생성 식이요법을 보조하는 영양조제식품이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뇌전증 발작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C10 지방산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영유아부터 성인까지 전 연령 환우가 지속적으로 섭취할 수 있는 특수의료용도식품의 특성을 반영해, 영유아 중심 디자인 요소를 제거하고 제품의 보편성을 보다 명확히 드러냈다.

남양유업은 케토니아가 수익성이 낮은 특수식임에도 2002년 개발 이후 환우를 위해 지속적인 생산과 연구개발을 이어오고 있으며, 현재 국내에서 유일하게 이를 생산∙공급하고 있다.

김흥동 (사)한국뇌전증협회 이사장은 “제품 연구개발은 물론 환우의 학업 지원까지 이어지는 남양유업의 노력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활동이 뇌전증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넓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종진 남양유업 브랜드팀 과장은 “세계 뇌전증의 날을 계기로 환우와 가족분들께 조금이나마 힘을 보태고자 임직원 나눔 장학금을 조성했다”며 “앞으로도 협회와 협력해 환우들의 일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뉴스락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