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고편 7일 만에 4억 뷰”…‘마션’ 이을 ‘프로젝트 헤일메리’, 3월 18일 개봉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예고편 7일 만에 4억 뷰”…‘마션’ 이을 ‘프로젝트 헤일메리’, 3월 18일 개봉

스포츠동아 2026-02-11 08:23:53 신고

3줄요약
사진제공|소니픽쳐스

사진제공|소니픽쳐스


[스포츠동아 이승미 기자] 올해 상반기 최대 기대작 중 하나로 꼽히는 라이언 고슬링 주연의 SF 블록버스터 ‘프로젝트 헤일메리’가 3월 18일 국내 개봉을 확정했다.

‘프로젝트 헤일메리’는 기억 없이 우주 한복판에서 혼자 깨어난 그레이스(라이언 고슬링)가 종말의 위협을 맞이할 인류를 구할 마지막 미션을 수행하게 되는 여정을 그린 영화다. 뉴욕타임스가 선정한 베스트셀러, 퍼블리셔스 위클리 선정 2021년 가장 기대되는 소설 등에 꼽혔던 앤디 위어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한다.

특히 영화 ‘프로젝트 헤일메리’는 일찍부터 전 세계 영화 팬들의 주목을 받으며 화제의 중심에 섰다. 이와 맞물려 타임지, 버라이어티, 데드라인, 스크린랜트 등 외신들도 ‘프로젝트 헤일메리’를 ‘2026년 가장 주목해야 할, 기대되는 작품’ 중 하나로 선정했다. 외신들은 성공적인 흥행을 거둔 ‘마션’의 원작자 앤디 위어의 신작을 바탕으로 한 점, 경이로운 우주의 비주얼과 스케일, 여기에 ‘라라랜드’ 라이언 고슬링의 출연을 주목했다.

이같은 뜨거운 관심에 부응하듯, 지난해 공개된 티저 예고편은 공개 단 7일 만에 4억 뷰를 돌파하는 역대급 기록을 세워 특별함을 자아냈다. 특히 외신 보도에 따르면 이는 속편 또는 리메이크 영화가 아닌 오리지널 영화 예고편 중 한 주에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것이라 밝혀 ‘프로젝트 헤일메리’를 향한 세계적 관심도와 파급력을 짐작하게 한다.

한편, ‘프로젝트 헤일메리’의 연출은 제91회 아카데미 장편 애니메이션 작품상을 수상한 ‘스파이더맨: 뉴 유니버스’의 제작자 필 로드와 크리스토퍼 밀러가 맡아 기대를 더한다. 각본은 ‘클로버필드’, ‘캐빈 인 더 우즈’, ‘마션’의 각본을 맡은 드류 고다드가 맡아 극의 생동감을 더할 예정이다.


이승미 기자 smlee@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