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유 너희 아스널도 잡았잖아?! 이번엔 웨스트햄에 당하며 연승 실패, 질뻔하다 간신히 무승부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맨유 너희 아스널도 잡았잖아?! 이번엔 웨스트햄에 당하며 연승 실패, 질뻔하다 간신히 무승부

풋볼리스트 2026-02-11 07:58:40 신고

베냐민 세슈코(맨체스터유나이티드). 게티이미지코리아
베냐민 세슈코(맨체스터유나이티드). 게티이미지코리아

 

[풋볼리스트] 김정용 기자= “프리미어리그는 먹이사슬이 없는 리그다. 최하위도 1, 2위를 잡을 수 있다라는 이정효 수원삼성 감독의 말대로였다. 맨체스터유나이티드가 선두권을 잡고 승승장구하더니 이번엔 강등권 상대로 승리를 놓쳤다.

11(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런던 스타디움에서 2025-2026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PL) 26라운드를 치른 맨체스터유나이티드가 웨스트햄유나이티드와 1-1 무승부를 거뒀다.

맨유의 연승이 끊겼다. 마이클 캐릭 감독을 선임한 뒤 맨체스터시티, 아스널 등 난적들을 잡아내면서 4승을 따낸 맨유는 이대로 연승 행진을 이어갈 듯했다. 그러나 강등권 웨스트햄을 상대로 뜻밖에 고전하면서 승리를 놓쳤다.

맨유는 탄탄한 수비 후 역습, 상대 진영에서의 강한 압박 등으로 캐릭 데뷔 이후 경기력을 끌어올렸다.

이번엔 맨유가 상대 역습에 당했다. 후반 5분 웨스트햄이 전방으로 길게 때린 롱 패스를 통해 단번에 공을 전진시킨 뒤, 헤딩 경합 중 떨어진 공을 토마스 소우체크가 따내 측면으로 연결하고 문전에 파고들었다. 재러드 보언의 낮은 크로스를 소우체크가 수비 앞으로 튀어나가며 받아 먹었다.

맨유는 맹공을 퍼부어 봤지만 쉽게 상대 골문을 열지 못했다. 골망을 흔든 뒤 오프사이드 판정, 아슬아슬하게 빗나가는 슛이 이어졌다. 첫 패배가 다가오는 듯했다.

그러나 후반 추가시간 7분 중 5분이 지났을 때 맨유가 기사회생했다. 오른쪽에서 공을 잡은 음뵈모가 높은 크로스가 아닌 낮게 떨어지는 크로스를 제공했는데, 문전에서 처리하기 힘든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베냐민 세슈코가 절묘하게 발을 대 돌려 놓았다. 마침내 한 골이 터졌다.

마이클 캐릭 맨체스터유나이티드 감독. 게티이미지코리아
마이클 캐릭 맨체스터유나이티드 감독. 게티이미지코리아
누누 산투 웨스트햄유나이티드 감독. 게티이미지코리아
누누 산투 웨스트햄유나이티드 감독. 게티이미지코리아

 

팀은 승리를 놓쳤지만 슈퍼 서브세슈코의 효과는 확인했다. 세슈코는 앞선 대런 플레처 감독대행 시절부터 상승세를 탔다. 최근 6경기에서 5골을 기록 중이다. 특히 캐릭 감독 부임 후에는 전경기 교체로만 뛰었는데 2골을 넣었다. 앞선 풀럼전에서 동점인 가운데 후반 추가시간 결승골을 터뜨려 3-2 승리를 이끌어냈다. 맨유의 막판을 책임지는 공격 변화 카드로서 위력을 보여주고 있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