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득점왕 또 실패? MLS 시카고, 바르사 FW 레반도프스키 노린다…"2년 계약 제안"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손흥민 득점왕 또 실패? MLS 시카고, 바르사 FW 레반도프스키 노린다…"2년 계약 제안"

엑스포츠뉴스 2026-02-11 01:15:32 신고

3줄요약


(엑스포츠뉴스 나승우 기자) 미국 메이저리그사커(MLS)에 성공적으로 정착한 손흥민(LAFC)에게 강력한 적수가 등장할 전망이다.

시카고 파이어가 바르셀로나 핵심 공격수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에게 공식 제안을 건넸다.

스페인 스포르트는 10일(한국시간) "시카고 파이어가 레반도프스키 영입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구단은 올여름 바르셀로나와 계약이 만료되는 레반도프스키에게 계약 기간 2년의 파격적인 조건을 담은 공식 제안서를 전달했다"고 보도했다.

이번 이적설이 확정될 경우 2026시즌 MLS의 득점왕 경쟁은 치열하게 전개될 전망이다.

이미 축구의 신 리오넬 메시가 인터 마이애미에서 뛰고 있고, LAFC 유니폼을 입고 미국 무대에 안착해 리그를 폭격하고 있는 손흥민에 이어 유럽 무대를 호령했던 레반도프스키라는 거대한 경쟁자가 도전장을 내미는 형국이다.

폭발적인 스피드와 양발 슈팅으로 서부 지구를 지배하는 손흥민과,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골 결정력으로 무장한 레반도프스키가 벌일 득점왕 경쟁은 전 세계 축구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요소다.



보도에 따르면 레반도프스키의 시카고행은 구체적인 실행 단계에 접어든 것으로 보인다.

스포르트는 "지난해 11월 레반도프스키의 아내 안나가 시카고를 방문해 주거 환경을 꼼꼼히 둘러봤다"고 전했다.

또한 레반도프스키의 에이전트인 피니 자하비가 최근 런던에서 시카고 파이어 구단주와 직접 회동한 사실도 확인됐다.

시카고가 미국 내 최대 규모의 폴란드 커뮤니티를 보유한 도시라는 점도 레반도프스키의 마음을 움직이는 결정적인 요인이다.

과거 피오트르 노바크 등 폴란드 레전드들이 활약했던 시카고 파이어는 레반도프스키에게 '제2의 고향' 같은 편안함을 제공할 수 있다는 평가다.



시카고 파이어는 그동안 네이마르, 케빈 더 브라위너 등 슈퍼스타 영입에 공을 들였으나 성과를 내지 못했다. 하지만 이번엔 다르다.

그레그 버홀터 시카고 감독은 "협상 내용을 밝힐 순 없지만, 지난 15년간 유럽 5대 리그에서 그보다 많은 골을 넣은 선수는 없다. 어느 팀에서 뛰든 항상 골을 넣는다"며 레반도프스키를 향한 관심을 숨기지 않았다.

메시, 손흥민에 이어 레반도프스키까지 합류한다면 이번 시즌 MLS 득점왕 경쟁이 치열하게 펼쳐질 것으로 보인다.

사진=연합뉴스


나승우 기자 winright95@xportsnews.com

"실시간 인기기사"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