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뱅크, ‘주류구매 전용카드’ 비대면 추가발급 확대… 소상공인 편의 제고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iM뱅크, ‘주류구매 전용카드’ 비대면 추가발급 확대… 소상공인 편의 제고

포인트경제 2026-02-10 14:33:24 신고

3줄요약

신규 발급 이어 재발급·추가발급도 iM뱅크 앱으로 가능
주류 거래 투명성 확보 위한 소매상 전용 상품

[포인트경제] iM뱅크(은행장 강정훈)가 소상공인 주류 구매 시 필수적인 ‘주류구매 전용카드’의 비대면 발급 범위를 확대하며 디지털 금융 편의를 한층 강화했다. 이제 고객들은 영업점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스마트폰 앱을 통해 카드 신규 발급은 물론 재발급과 추가발급까지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게 됐다.

iM뱅크는 주류구매 전용카드의 비대면 발급 범위를 확대하고 새로운 디자인을 10일 공개했다. 이 카드는 주류 거래의 투명성 확보와 주류업체의 재무 건전성 제고를 목적으로 출시된 소매상 대상 직불카드다. 판매업자와 구매업자 간의 주류 매매 관련 대금 결제에 사용된다.

iM뱅크(아이엠뱅크), 리뉴얼 ‘주류구매 전용카드’ 비대면 추가발급 실시 /iM뱅크 제공 iM뱅크(아이엠뱅크), 리뉴얼 ‘주류구매 전용카드’ 비대면 추가발급 실시 /iM뱅크 제공

iM뱅크는 2024년 은행권 최초로 주류구매 전용카드 비대면 발급 서비스를 도입해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iM뱅크 앱을 통해 카드를 발급해왔다. 이번에 비대면 추가발급 서비스가 확대되면서 신규 발급뿐 아니라 재발급과 추가발급도 앱을 통해 가능해졌다. 이로써 고객 편의가 크게 향상됐다.

새로 선보이는 주류구매 전용카드는 직관적인 디자인과 고급스러운 색감을 특징으로 한다. 카드를 신청하려는 고객은 iM뱅크 앱에 로그인한 뒤 전체 메뉴에서 ‘서비스’를 선택하고 주류구매전용카드 탭에서 신규 또는 추가 발급 신청을 할 수 있다.

iM뱅크 관계자는 “공정한 주류 거래를 위해 발급 중인 주류구매 전용카드 서비스 고도화로 고객 편의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고객 편의 확대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