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이 전하는 따뜻한 안부”…부천시, ‘온마음 AI복지콜’ 가동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인공지능이 전하는 따뜻한 안부”…부천시, ‘온마음 AI복지콜’ 가동

경기일보 2026-02-10 11:48:51 신고

3줄요약
(왼쪽부터) 박명동 세종네트웍스 대표이사, 조용익 부천시장, 김형준 에이블테퓨틱스 대표이사가 9일 온마음 AI복지콜 사회공헌 협약 체결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부천시 제공
(왼쪽부터) 박명동 세종네트웍스 대표이사, 조용익 부천시장, 김형준 에이블테퓨틱스 대표이사가 9일 온마음 AI복지콜 사회공헌 협약 체결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부천시 제공

 

부천시는 최근 시청 만남실에서 세종네트웍스, 에이블테라퓨틱스와 함께 ‘온마음 AI복지콜’ 사회공헌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2025년 경기도 AI 챌린지’ 공모사업 성과를 잇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공모 종료 후에도 민간 기업의 사회공헌을 통한 무상 서비스 지원으로 ‘온마음 AI복지콜’ 사업을 중단 없이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발판을 다졌다.

 

‘온마음 AI복지콜’은 복지 사각지대를 최소화하기 위한 디지털 복지 서비스다.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AI 아웃바운드 콜을 통해 ▲선제적 복지 안내 ▲AI 음성 분석 기반 인지건강 검사 등을 동시에 제공한다.

 

이번 협약에 따라 세종네트웍스는 AI콜 플랫폼과 운영 기술을, 에이블테라퓨틱스는 AI 기반 인지건강 검사 시스템을 각각 지원한다. 두 기업은 오는 6월까지 별도 비용 없이 시스템을 무상으로 운영·제공한다.

 

시는 민간 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디지털 복지 서비스 운영 노하우를 축적하고,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복지 사각지대를 줄여 시민에게 먼저 다가가는 ‘따뜻한 디지털 복지 도시’를 구현한다는 방침이다.

 

부천시는 앞으로 AI 콜을 통해 시민에게 필요한 복지 정보를 선제적으로 안내하고, 응답 결과에 따라 필요한 서비스를 연계하며 인지건강 고위험군을 조기에 선별해 예방 중심의 복지 대응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사회공헌에 뜻을 모아준 기업 관계자들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민관 협력으로 시민이 체감하는 복지 서비스를 확대하고, ‘따뜻한 디지털 복지 도시’ 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