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6세 남자 소개받아서 우울하네요" 37세 여성 글 두고 갑론을박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46세 남자 소개받아서 우울하네요" 37세 여성 글 두고 갑론을박

위키트리 2026-02-10 11:15:00 신고

3줄요약
글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AI 툴로 만든 사진.

직장인 익명 커뮤니티에 올라온 한 37세 여성의 소개팅 하소연 글이 누리꾼들 사이에서 격렬한 논쟁을 불러일으켰다.

‘46세 남자 소개받았다... 우울하다’라는 제목의 글이 최근 블라인드에 게재됐다. 작성자는 한국철도공사에 재직 중인 37세 여성 A씨다. 그는 친구 언니로부터 46세 남성을 소개받았다면서 만남을 앞두고 드는 심경을 가감 없이 토로했다.

A씨는 "친구 언니가 잘 만나보라며 소개해줬는데 나가기 싫고 우울하다"며 "사진만 봐도 그냥 아저씨"라고 직설적인 불만을 드러냈다. 이어 "솔직히 46세까지 결혼 못 한 거면 대충 그분이 어떤지 알 것 같기도 하다"며 "상대 남성이 중소기업에 다닌다고 하더라"고 밝혔다.

A씨는 "그냥 쉬는 날 밥 한 끼 먹고 만나보는 건 손해는 아니니까 나가긴 하겠다"라면서도 "기대 많이는 하지 말고 편하게 만나보라는 언니의 말도 짜증 난다. 내가 이렇게까지 평가절하당하는 게 화도 좀 난다. 그런 사람을 왜 소개시켜주는 건지 모르겠다"고 말했다.

게시물에는 삽시간에 수백 개의 댓글이 달렸다. 댓글의 상당수는 A씨의 태도를 비판하는 내용이었다.

한 의사 직종 이용자는 "남들이 보기엔 너도 똑같을 것"이라며 일침을 가했고, 공무원 직종 이용자는 "30대 후반은 아줌마인데 현실을 못 받아들인다"고 날을 세웠다.

또 다른 이용자는 "밥 한 끼 먹고 오는 건 손해 아니니 나간다는 것부터가 '얻어먹으려는 거지 마인드'"라고 지적했다. A씨가 "거지? 말을 왜 그따위로 하느냐"고 따지자 해당 이용자는 "긁혔나 보네. 밥 한 끼 얻어먹는 건 네 스스로 손해는 아니라고 네가 말한 거 아니냐. 팩트만 이야기한 건데 네가 좀 (밥을) 사든가"라고 답했다.

A씨를 옹호하는 목소리도 있었다. "아무리 그래도 37세에 코레일 다니는데 46세 중소기업 남자는 심하다", "남자는 누가 봐도 '악성 매물'이다. 그걸 던진 주선자가 선을 넘은 것" 등의 반응이 올라왔다.

한 변호사는 "내가 남자여도 입장 바꿔 생각하면 싫을 것 같은데 다들 왜 그러느냐. 애초에 아홉 살 차이가 난다"라며 A씨 편을 들었다.

공방은 나이 차이 문제로 번졌다. "37세까지 결혼 못 한 것도 똑같다"는 댓글에 A씨가 "뭐가 같으냐. 9세 차이인데 나이 개념이 없나 본데 정신 차리라"고 응수했다. 그러자 한국전력공사에 재직 중인 회원이 "아주머니 제발 정신 차리라. 여자 나이 37세가 가릴 처지인가. 당장 서둘러서 결혼해도 40세에 출산한다"고 맞받았다.

A씨는 날 선 댓글을 쓴 이들을 "소시오패스"라고 지칭하며 "생각보다 우리 속에 소시오패스들이 많이 숨어 사는 것 같다. 인터넷 공간에선 다들 익명의 탈을 쓰고 막말을 내뱉으니 무섭다"고 호소했다.

그러자 한 회원이 "밥 한 끼 먹고 오면 손해 아니니까 나간다는 사람이 무슨 소시오패스를 논하느냐"며 "본인이 상대 남성을 비하하는 내용을 써서 댓글 작성자들이 화난 것이다. 왜 46세를 소개시켜줬는지 안 봐도 알 것 같다"고 재차 꼬집었다.

일부는 주선자를 겨냥하기도 했다. "소개해준 사람이 너무 못됐다", "그 언니가 상대 남자한테 뭐라도 받았을 것" 등의 반응이 나왔다.

논란이 거세지자 A씨는 결국 "그냥 (소개팅을) 취소하려고 한다. 방금 마음 정했다"며 소개팅 거절 의사를 밝혔다.

Copyright ⓒ 위키트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