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트앤컴퍼니 창립 13주년 "스타트업의 스케일업을 설계하다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토스트앤컴퍼니 창립 13주년 "스타트업의 스케일업을 설계하다

폴리뉴스 2026-02-10 10:19:40 신고

사진=토스트앤컴퍼니
사진=토스트앤컴퍼니

4차 산업 딥테크 및 제약바이오 전문 홍보대행사 토스트앤컴퍼니(Toast&company, 대표 박용만)가 창립 13주년을 맞아, 인공지능 전환(AX) 시대를 선도하는 스타트업들의 기업가치를 극대화하는 '프리미엄 스케일업 파트너'로서의 비전을 선포했다.

지난 2013년 '스타트업의 성공을 도와 축배(Toasting)를 들게 하겠다'는 포부로 출범한 토스트앤컴퍼니는 지난 13년간 약 500여 개 기업의 홍보를 전담하며 국내 스타트업 생태계의 산증인으로 자리매김했다.

토스트앤컴퍼니는 초기 실리콘밸리식 스타트업 문화의 국내 전파를 주도했으며, 현재는 ▲AI(인공지능) ▲B2B SaaS ▲디지털 전환(DX) ▲헬스케어 ▲로봇 ▲실버테크 등 고도의 전문성이 요구되는 딥테크 분야에서 독보적인 홍보 역량을 과시하고 있다. 특히 미국 나스닥(NASDAQ) 및 코스닥(KOSDAQ) 상장사는 물론, 유망 딥테크 스타트업들의 국내뿐 아니라 해외 언론 홍보를 성공적으로 수행하며 업계의 두터운 신뢰를 얻고 있다.

토스트앤컴퍼니는 코스닥 상장 VC인 TS인베스트먼트의 자회사이자 스케일업 전문 액셀러레이터(AC)인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의 핵심 홍보 파트너다.

양사는 '2026 아기유니콘 성장 프로그램'을 통해 유망 스타트업을 공동 발굴·육성하고 있다. 토스트앤컴퍼니는 선정된 기업들의 기술력과 비전을 전략적인 언론 홍보와 IR 스토리텔링으로 풀어내어, 대중의 인지도를 높이는 것은 물론 후속 투자 유치로 이어지는 가교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박용만 토스트앤컴퍼니 대표는 "정보 홍수의 시대에 공신력 있는 언론 홍보는 투자자와 대중의 신뢰를 얻는 가장 강력한 무기"라며, "단순 보도에 그치지 않고 클라이언트의 KPI를 분석해 기업가치를 극대화함으로써, 업종별 1위를 넘어 아기유니콘 기업으로 등극시키는 것이 토스트만의 필승 전략"이라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올해 토스트앤컴퍼니는 핵심 전략으로 'AX(AI Transformation) 기반의 홍보 최적화'를 내걸었다. AI가 비즈니스의 전제가 되는 'AI 네이티브' 기업들이 대거 등장함에 따라, 이들의 복잡한 기술 언어를 대중적이고 매력적인 성장 서사로 변환하여 글로벌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배상승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대표는 "지난 13년간 수많은 스타트업과 동고동락하며 쌓은 토스트앤컴퍼니의 홍보 노하우는 혁신 기업들에게 가장 확실한 성장 엔진이 되고 있다"며, "빠른 성장을 원하는 스타트업에게 가장 신뢰할 만한 최고의 파트너로 추천한다"고 전했다.

토스트앤컴퍼니 박용만 대표는 중앙대학교 신문방송대학원을 졸업한 언론사 기자 출신이다. 한국도자기, 로제화장품 홍보실장을 거쳐, 벤처 1세대 기업인 골드뱅크커뮤니케이션(코리아텐터)과 지오엠씨(엠씨스퀘어) 홍보마케팅 담당 상무, 콜로세움미디어 대표, 유산균 전문기업인 에이엠바이오(현 락토메이슨) 부사장 등 제조업과 화장품 업계, 제약바이오, IT 스타트업에서 40년 이상 경력을 쌓은 국내 언론홍보 전문가 중 한 명이다.

현재 토스트앤컴퍼니는 글로벌 제약바이오 상장사 홍보와 국내에서 상장을 앞둔 글로벌 유망 스타트업, 딥테크 전문 기업들의 언론 홍보를 전담하고 있으며,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2026 아기유니콘 성장 프로그램'의 홍보 총괄로서 차세대 혁신 기업의 탄생을 밀착 지원할 예정이다.

[폴리뉴스 정철우 기자] 

Copyright ⓒ 폴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