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주 반발 매수에 상승…다우 또 사상최고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기술주 반발 매수에 상승…다우 또 사상최고

데일리임팩트 2026-02-10 09:01:49 신고

3줄요약
출처=클립아트코리아


뉴욕 증시는 기술주 회복세에 힘입어 상승 마감했다. 최근 부진했던 소프트웨어 중심 주요 기술주 중심으로 매수세가 유입되며 지수를 견인했다. 인공지능(AI) 관련 대규모 자본지출 부담과 소프트웨어(SW) 산업 타격 우려 등에 최근 급락했던 AI, 소프트웨어, 반도체 관련주 등을 중심으로 저가 매수세가 이어지는 모습이다. 다만 일각에서는 이번 상승이 '기술적 반등'이라는 평가도 나온다. 


◇나스닥 0.90% 상승

- 9일(현지시간) 다우지수는 전장보다 0.04% 오른 5만135.87에 거래를 마감했다. S&P500지수는 0.47% 상승한 6964.82, 나스닥종합지수는 0.90% 오른 2만3238.67에 거래를 마쳤다. 다우지수는 사상 최고치를 재차 경신했다.

- 국제 유가는 지정학적 불안감 속 상승했다. 뉴욕상업거래소에서 3월 인도분 서부텍사스산원유(WTI)는 전장 대비 0.81달러(1.27%) 상승한 배럴당 64.36달러에 마감했다. 


◇트럼프의 '관세 키맨' 러트닉, 엡스타인 의혹으로 사임 압박

- 미국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의 '관세 키맨'인 하워드 러트닉 상무장관이 억만장자 성범죄자 고(故) 제프리 엡스타인 관련 의혹에 휩싸이며 사임 압박을 받고 있다.

- 미 정치전문매체 폴리티코는 9일(현지시간) 최근 법무부가 공개한 엡스타인 문건에 따르면 러트닉 장관이 이전에 밝혔던 것보다, 엡스타인과 러트닉 장관의 관계가 더 긴밀했음을 시사한다고 보도했다.

- 민주당은 러트닉 장관이 엡스타인과의 관계에 대해 거짓말을 했다면서 공세 수위를 높이고 있으며, 공화당 내에서도 러트닉 장관이 사퇴해야 트럼프 대통령의 부담을 덜어줄 수 있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올트먼 "챗GPT 월성장률, 다시 10%대…새 AI모델 이번 주 출시"

- 샘 올트먼 오픈AI 최고경영자(CEO)가 챗GPT의 월간 성장률이 다시 10%를 넘어섰다고 밝혔다. 미 경제방송 CNBC는 올트먼이 내부 메신저를 통해 최근 직원들에게 "챗GPT의 월간 성장률이 다시 10%를 넘어섰다"고 밝혔다고 보도했다.

- CNBC는 또 올트먼이 오픈AI의 코딩용 모델 '코덱스(Codex)'가 최근 일주일 사이 약 50% 성장했다고 밝혔다면서 코덱스는 앤트로픽의 '클로드 코드(Claude Code)'와 직접 경쟁 관계에 있다고 전했다.

- 특히 올트먼은 "이번 주에 새 챗봇 모델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고도 공지했다. 오픈AI가 새로 내놓는 모델은 'GPT-5.3-코덱스'의 챗봇 버전이자, 지난해 '중대경보(코드레드)' 발령 당시부터 준비해온 모델일 것으로 추정된다.


◇美노동위, 스페이스X 소송 포기…머스크 '사실상 승리'

- 미국 노동당국이 스페이스X를 상대로 진행해온 소송을 관할권 문제로 기각하면서 일론 머스크가 사실상 승리를 거뒀다.

- 9일(현지시간)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이날 미국 전국노사관계위원회(NLRB)는 엔지니어들이 NLRB가 아닌 전국조정위원회(NMB) 관할이라는 판단에 따라 고발을 기각했다. 

- 문제는 근로자 보호의 격차다. NLRB 적용 근로자는 집단행동 권리가 보장되지만, NMB 관할 근로자에게는 해당 보호가 없다.


◇오늘의 특징주

- 소프트웨어 주가 반등함에 따라 엔비디아가 2.49% 상승했다. 지난주 시총 3조달러 아래로 떨어졌던 MS도 3% 넘게 올라 시총 3조달러 선을 되찾았다.

- 힘스앤드허스헬스는 비만치료제 위고비 복제약을 출시했으나, 원개발사인 노보 노디스크로부터 소송을 당했다는 소식에 16.03% 급락했다.

- AI 서버 연결에 필수적인 광섬유 케이블을 생산하는 코닝은 7.55% 급등한 131.39달러를 기록했다. 


Copyright ⓒ 데일리임팩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