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코와 이혼' 김수미, 애둘맘 동안 비결…"평균 9시간 숙면, 푹 자는 것 중요" (수미차올라)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개코와 이혼' 김수미, 애둘맘 동안 비결…"평균 9시간 숙면, 푹 자는 것 중요" (수미차올라)

엑스포츠뉴스 2026-02-09 13:50:02 신고

3줄요약
김수미 개인 계정

(엑스포츠뉴스 이승민 기자) 다이나믹 듀오의 개코와 결별한 전 부인 김수미가 자신의 건강 관리와 수면 습관에 대한 비법을 공개하며 관심을 끌었다.

5일 김수미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 '수미차올라'를 통해 "44살 언니가 알려주는 하루라도 어릴 때 하면 더 좋은 동안 습관"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업로드했다. 

영상에서 그는 동안 유지와 건강 관리를 위해 평소 실천하고 있는 12가지 자기관리 루틴을 자세히 소개하며 눈길을 끌었다.

김수미는 가장 먼저 수분 섭취와 기초 건강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그는 아침에 일어나면 큰 컵으로 따뜻한 물을 마시고, 올리브 오일과 레몬 샷을 섭취하며 하루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어 "수분을 꾸준히 보충하는 것이 피부와 건강 유지의 기본"이라며 자신의 루틴을 공개했다.

수미차올라 채널 캡처

특히 김수미는 충분하고 질 높은 수면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그는 "저는 하루 평균 8시간 반에서 9시간 정도 잠을 잔다"며 "수면 시간이 일정하지 않아도, 몸이 원할 때 자고 일어나는 편"이라고 밝혔다. 

이어 "수면 패턴이 완전히 일정하지 않아도, 하루 동안 충분히 푹 자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또한 숙면을 위한 자신만의 팁도 공개했다. 

그는 "자기 전 3시간 정도는 음식을 섭취하지 않고, 가벼운 스트레칭으로 긴장을 풀어준다. 필요하다면 수면용 귀마개를 사용하면 수면의 질이 훨씬 좋아진다"고 설명했다.

수미차올라 채널 캡처

김수미는 수면 외에도 전반적인 자기관리 루틴을 소개했다. 그는 규칙적인 운동과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고, 자세와 체중 관리에도 신경을 쓴다고 전했다. 

또한 무거운 가방과 옷은 피하고, 피부 관리는 순한 기초 제품과 수분 위주의 관리를 중심으로 하며, 샤워 필터 교체 등 작은 습관도 꼼꼼히 챙긴다고 밝혔다. 치아 관리 또한 건강 유지의 필수 요소로 꼽았다.

한편, 김수미는 지난 1월 다이나믹 듀오의 개코와 이혼을 발표했다. 두 사람은 2011년 결혼해 1남 1녀를 두었으나, 결혼 15년 만에 결국 각자의 길을 걷게 됐다. 이들은 이혼 후에도 부모로서의 역할과 책임은 변함없이 이어갈 계획임을 밝혔다.

사진= 수미차올라 채널 캡처


이승민 기자 okpo2327@xportsnews.com

"실시간 인기기사"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