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에서 방영을 시작한 디저트 서바이벌 '천하제빵'의 반응이 심상치 않다. 최강록 셰프와 닮아 화제를 모은 셰프, 안성재 셰프가 존경하는 셰프까지 개성 있는 출연진으로 가득하다. 이미 알 사람들은 다 알지만, 더 유명해지기 전 가봐야 할 '천하제빵' 셰프들의 베이커리를 지금 소개한다.
수밀 베이커리 - 최강록 셰프 닮은꼴, 임동석 셰프의 비건 식사 빵 전문점
」
비주얼과 애티튜드, 실력까지 모두 최강록 셰프를 떠올리게 한다는 임동석 셰프의 빵집, 수밀 베이커리. 장시간 저온 숙성한 자연 발효 비건 식사 빵을 만든다. 과거 프로그램 〈생활의 달인〉 출연 이후 이미 유명해진 곳으로, 늦어도 오전 11시까지는 방문해야 원하는 빵을 구매할 수 있다. 메뉴마다 매력이 있지만 가장 추천하는 메뉴는 촉촉한 치아바타다. 방송에서 극찬받은 소금 치아바타를 비롯해 그린 치아바타, 초코 치아바타, 치즈 올리브 치아바타까지 다양하다. 이외에도 캉파뉴, 바게트 등 질리지 않고 먹을 식사 빵을 찾는 이들이라면 한 번쯤 들러보길.
주소 서울 구로구 중앙로 100 1층 103호 수밀 블랑제리
프레드므아 청담 – 안성재 셰프가 존경하는 셰프가 운영하는 샌드위치 맛집
」
프레드므아 청담은 안성재 셰프가 존경하는 윤화영 셰프가 운영하는 베이커리다. 유럽 정상급 레스토랑을 거친 그가 ‘좋은 탄수화물을 맛보여주고 싶다’라는 포부로 문을 열었다. 국산 밀가루보다 3~5배 비싼 프랑스 유기농 밀가루, 천연 발효종 르방 등 좋은 재료를 아낌없이 사용한다. 대표 메뉴는 루벤 샌드위치다. 통밀 사워도우 캉파뉴에 직접 만든 풍미 깊은 콘드비프, 프랑스식 백김치 ‘슈쿠르트’를 넣었다. 포만감이 뛰어나 점심으로 먹으면 자연스럽게 다음 날 아침까지 간헐적 단식이 된다는 이야기도 있다. 맛과 건강을 모두 챙기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할 만한 곳이다.
주소 서울 강남구 선릉로148길 52 지상 1층
랑콩뜨레 - '천하제빵'심사 위원, 이석원 명장의 베이커리
」
제17대 대한민국 제과 명장이자 성심당의 최연소 총괄 셰프였던 이석원 명장의 베이커리다. 2009년 오픈한 이후 경주를 대표하는 베이커리로 자리 잡았다. 빵 특유의 맛을 살리기 위해, 전 제품에 특허받은 검은콩 유산균을 넣고 18시간 발효시킨 반죽을 이용한다고. 성심당 출신 셰프답게 튀김 소보로, 멜론 빵 등 익숙한 메뉴도 만나볼 수 있다. 연말마다 품절 대란을 일으키는 딸기 케이크 ‘딸기딸기’는 특히 유명하다. 빵보다 딸기가 더 많다고 느낄 정도로 푸짐한 딸기 양은 기본. 당일 들어오는 싱싱한 국내산 딸기 1kg를 그대로 넣는다. 촉촉한 초코 제누와즈 사이에 초코 크림을 가득 채워 풍미가 진한 것도 특징. 이 외에도 매우 다양한 빵들이 있으니, 경주에 간다면 한 번쯤 들러볼 만한 베이커리다.
주소 경북 경주시 황성로27번길 10 신안상가 102호
하루 베이커리 - 디저트 마초 이경무 셰프의 아산 빵 맛집
」
‘디저트 마초’ 이경무 셰프가 운영하는 하루 베이커리. 일본 도쿄 고급 호텔에서 파티시에로 경력을 쌓고, 제과 기능장을 취득한 그가 직접 운영한다. 과거 프로그램 〈생활의 달인〉에 소개되며 호두 찰 식빵으로 이름을 알렸다. 당시 소개되었던 메뉴인 호두 찰 식빵은 지금도 베스트셀러. 반죽에 찹쌀과 타피오카 전분을 사용해 쫀득한 식감을 자랑한다. 겉과 속에 박힌 호두가 고소한 풍미를 더하고, 과일시럽 코팅으로 은은한 단맛이 남는다. 이 외에도 전날 짠 우유로 만든 신선한 우유식빵 등 다양한 메뉴가 매장에 준비되어 있으니, 취향에 맞게 골라보자.
주소 충남 아산시 용화로48번길 4-10 하루베이커리
Copyright ⓒ 에스콰이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