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에 따르면 고객 참여로 탄생한 BBQ의 프리미엄 시즈닝 치킨 ‘뿜치킹’은 출시 100일 만에 누적 판매 100만 마리를 돌파했다.
|
이번 캠페인 뿜치킹 시즈닝 테라피는 BBQ앱(자사앱)을 통해 ‘뿜치킹’을 주문한 고객에게 ‘뿜치킹 모둠감자튀김’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이다. 오는 3월 1일까지 진행한다.
뿜치킹은 고다·체다·블루·파마산 등 네 가지 치즈를 조합한 시즈닝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요거트와 유크림 분말을 더해 깊고 부드러운 풍미를 구현했다. BBQ 치킨 특유의 바삭한 식감 위에 진한 치즈의 고소함과 은은한 단맛이 어우러져 남녀노소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특히 뿜치킹은 고객 참여형 네이밍 프로모션 ‘집단치성 콘테스트’를 통해 탄생한 메뉴다. 당시 11만 건이 넘는 응모작 가운데 ‘치즈가 뿜뿜하는 치킨의 왕’이라는 의미를 담은 ‘뿜치킹’ 명칭이 최종 선정되며 상징성을 더했다.
BBQ는 이번 ‘뿜치킹 시즈닝 테라피’ 캠페인을 시작으로, 고객의 참여와 선택으로 완성된 메뉴라는 특성을 살린 ‘뿜치킹’과 ‘BBQ앱’을 연계한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선보일 계획이다.
BBQ 관계자는 “‘뿜치킹’은 고객의 아이디어에서 출발해 실제 메뉴로 완성되고, 다시 소비자의 선택으로 성과를 만들어낸 메뉴”라며 “이번 캠페인은 고객 감사의 표현”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