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당구연맹–양구군스포츠재단, 전국 당구대회 유치 협력…지역경제·저변 확대 맞손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대한당구연맹–양구군스포츠재단, 전국 당구대회 유치 협력…지역경제·저변 확대 맞손

빌리어즈 2026-02-09 09:09:04 신고

3줄요약
6일 잠실DN콜로세움에서 서수길 대한당구연맹 회장(오른쪽)과 서흥원 양구군스포츠재단 이사장(왼쪽)이 업무 협약(MOU)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대한당구연맹 제공
6일 잠실DN콜로세움에서 서수길 대한당구연맹 회장(오른쪽)과 서흥원 양구군스포츠재단 이사장(왼쪽)이 업무 협약(MOU)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대한당구연맹 제공

[빌리어즈앤스포츠=김태연 기자] 대한당구연맹과 양구군스포츠재단이 전국 규모 당구대회 유치와 운영 협력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당구 종목 저변 확대에 나선다.

대한당구연맹(회장 서수길)과 양구군스포츠재단(이사장 서흥원)은 지난 2월 6일 오후 4시 서울 잠실 DN콜로세움에서 지역 발전 및 당구 저변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서수길 대한당구연맹 회장과 서흥원 양구군스포츠재단 이사장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전국 규모 당구대회 유치 및 운영과 관련해 양 기관이 보유한 인적·물적 자원을 공유하고, 체계적인 협력 구조를 구축함으로써 지역 스포츠 활성화와 당구 종목의 경쟁력 강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대한당구연맹은 대한체육회장배 전국당구대회를 비롯한 주요 전국 대회가 양구군에 유치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한다. 또한, 대회 개최 시 양구군스포츠재단과의 사전 협의를 통해 원활한 운영을 추진하고, 대회 약정 체결을 통해 대회의 공신력과 안정성을 확보할 계획이다.

양구군스포츠재단은 대회 운영 전반에 대한 행정 및 현장 지원을 담당해 운영 효율성을 높이고, 당구 종목이 지역을 대표하는 스포츠 콘텐츠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한다.

아울러 양 기관은 대회 운영 결과와 성과를 공유하고, 개선 사항을 도출해 향후 사업에 반영하는 등 지속 가능한 협력 체계 구축에도 뜻을 모았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당구대회 유치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당구 종목의 저변 확대와 장기적인 발전을 위한 협력을 지속해 나갈 방침이다.

한편, 대한당구연맹과 양구군스포츠재단은 지난해에도 당구 활성화와 지역경제 동반 성장을 목표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양구 지역을 중심으로 당구대회 개최 및 관련 사업을 추진해 왔다. 기존 협력 성과를 바탕으로 이번 협약을 통해 협력 범위를 확대하고, 보다 안정적인 대회 운영 환경을 마련할 계획이다.


(사진=대한당구연맹 제공)

Copyright ⓒ 빌리어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