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T 위시, 디 어워즈 베스트 소셜 콘텐츠 상 ‘이유있는 초대 수상자’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NCT 위시, 디 어워즈 베스트 소셜 콘텐츠 상 ‘이유있는 초대 수상자’

스포츠동아 2026-02-09 07:05:00 신고

3줄요약
제2회 디 어워즈에 신설된 베스트 소셜 콘텐츠 상의 초대 수상자가 된 ‘Gen Z 아이콘’ NCT 위시.

제2회 디 어워즈에 신설된 베스트 소셜 콘텐츠 상의 초대 수상자가 된 ‘Gen Z 아이콘’ NCT 위시.



데뷔 2주년을 앞둔 신예가 ‘숏폼 시대’의 새로운 기준을 써 내려가고 있다. NCT 위시(WISH)다.

NCT 위시가 공식 유튜브 채널에 올린 이른바 ‘참참참’ 쇼츠(짧은 영상)로 1억 조회수를 기록해 화제다. 케이(K)팝 남성 아이돌 공식 SNS에 게재된 쇼츠 기준 ‘최초의 1억 뷰 영상’이다. 지난해 8월 공개된 해당 쇼츠는 수영장에 빠지지 않으려 ‘필사적으로’ 게임에 임하는 멤버들의 유쾌한 케미를 담았다.

젠지(Gen Z) 아이콘으로서 NCT WISH의 숏폼 장악력은 유튜브 쇼츠는 물론 인스타그램 릴스, 틱톡 등 글로벌 플랫폼에서 전방위적으로 확인되고 있다. 노래는 물론, 커버 댄스나 밈 챌린지, 활동 비하인드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감각적으로 선보이며 글로벌 팬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유행 선도력도 손꼽힌다. 트렌드가 본격화되기 전 이를 민첩하게 감지하는 놀라운 ‘선구안’에 특유의 긍정적이고 밝은 에너지를 담아 고유의 콘텐츠로 ‘내재화’한다. 그 결과 여섯 멤버의 캐릭터가 알고리즘마저 사로잡으며, 젊은 세대의 취향을 제대로 저격하고 있다.

SNS를 통한 팬덤 및 대중과의 소통이 그 어느 때보다 강조되는 시대, 2번째 여정에 나선 ‘디 어워즈’(D AWARDS)는 세부 시상 분야인 베스트 부문에 베스트 소셜 콘텐츠(Social Contents) 상을 신설하고 ‘초대 주인공’으로 NCT 위시를 선정하기도 했다.

6일 사전 시상으로 확정 소식을 접한 NCT 위시는 틈나는대로 재미있는 영상도 많이 찾아보고 “서로 추천하거나 (촬영을) 독려”하는 게 호응의 비결인듯하다며 ‘젠지 아이콘’이란 수식어에 걸맞게 “앞으로도 각별한 노력을 기울이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본 행사의 스피드 업을 고려해 사전 발표된 베스트 부문에서 NCT 위시는 노래 ‘팝팝’(poppop)으로 ‘베스트 송’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들 부문에 대한 NCT 위시의 수상 소감은 디 어워즈 공식 SNS(instagram.com/@styled_news)와 스포츠동아 유튜브 채널(youtube.com/@sportsdonga12)에서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다.


허민녕 기자 mignon@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