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제환 책위부의장, “고양은 선택의 시간…고양 바로 세워야 할 때” 사실상 고양시장 출마 선언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장제환 책위부의장, “고양은 선택의 시간…고양 바로 세워야 할 때” 사실상 고양시장 출마 선언

투어코리아 2026-02-09 06:56:35 신고

김성회 국회의원과 장제환 정책위부의장/투어코리아뉴스 김경남 기자
김성회 국회의원과 장제환 정책위부의장/투어코리아뉴스 김경남 기자

[투어코리아=김경남 기자] 장제환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부의장은 김성회 의원, 안진걸 소장, 고은정 경기도의원 등 시민 1000여명이 운집한 가운데 일산호수공원 북카페에서 저서 ‘고양을 바로 세우겠습니다’ 출판기념회를 열었다. 사실상 오는 6.3 지방선거에서 고양시장 출마를 선언한 자리다.

이날 출판기념회에는 고양갑 지역위원장인 김성회 국회의원, 안진걸 민생경제연구소장이 현장에서 축사를 전했으며, 정청래 민주당대표, 추미애 국회 법사위원장, 장경테 의원, 한준호 의원, 김동연 경기도지사 등이 영상과 메시지로 축하했다.

정청래 민주당 대표는 축사에서 “한 권의 책에는 한 사람의 전부가 담겨 있다. 감동과 선한 영향력으로 오래 기억될 것”이라고 축하했다. 이어 “더불어민주당이 첫 독자가 되겠다. 국민주권시대, 함께 잘 사는 나라의 지혜로 삼겠다”고 밝혔다.

정청래 민주당 대표 축하 메시지/투어코리아뉴스 김경남 기자
정청래 민주당 대표 축하 메시지/투어코리아뉴스 김경남 기자
장제환 정책부의장과 김성회 국회의원 옆으로 탤런트 박준규 /투어코리아뉴스 김경남 기자
장제환 정책부의장과 김성회 국회의원 옆으로 탤런트 박준규 /투어코리아뉴스 김경남 기자

김동연 경기지사는 “고양시의원에서 호남향우회장에 이르기까지 오랜시간 고양시민과 동고동락 하면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했다”면서 “고양의 주거, 교통, 일자리를 연구하며 시민의 삶을 변화시키는 적임자”라고 추켜세웠다.

김성회 의원은 “장제환 박사와의 인연은 단순한 동료가 아니라 고양특례시의 미래를 함께 설계할 동반자”라고 강조했다. 이어 “장제환 박사는 말이 아닌 행동으로, 성과로 증명해 오신 분으로 전국 254개 민주당 지역위원회 당무감사에서 1등을 기록한 것은 우연이 아닌 성과로 증명된 결과”라고 말했다.

또한 “저서 ‘고양 바로 세우겠습니다’는 도시공학박사로서 도시를 감(感)이 아니라 ‘구조’로 이해하고 있다”며 “K-컬쳐와 경제자유구역을 축으로 한 자족도시 전환을 제안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끝으로 “장제환 박사는 김대중의 원칙, 노무현의 소통, 이재명의 결과라는 기준은 위기 속에서도 옳은 선택을 하고 결과로 책임지는 청치의 본질을 추구하는 사람”이라고 강조했다.

장제환 출판기념회/투어코리아뉴스 김경남 기자
장제환 출판기념회/투어코리아뉴스 김경남 기자
출판기념회 전경/투어코리아뉴스 김경남 기자
출판기념회 전경/투어코리아뉴스 김경남 기자

‘고양 바로 세우겠습니다’의 저자 장제환 박사는 “고양은 시민에게 삶의 터전이자 시민 한 사람 한 사람의 시간과 기억이 쌓인 공간이기에 도시의 변화는 곧 시민 삶의 변화”라고 강조했다.

이어 “시민을 행정의 중심에 두지 않으면 도시는 흔들린다”며 “지난 4년 고양은 가능성이 큰 도시에서 잠재력을 잃은 도시”가 됐다고 밝혔다.

이 책에는 단순히 과거의 잘못을 열거하는 수준을 벗어나 지금의 고양을 냉철한 눈으로 바라보고 성찰과 함께 다시 일어나는 고양을 위한 제안을 담았다.

장제환 박사는 고양이 다시 한번 역동하는 도시, 잠재력이 폭발하는 도시, 시민이 행복한 도시로 바꾸기 위해 4가지를 제안했다.

▲K-컬쳐를 중심으로 한 마이스관광도시 ▲경제자유구역을 통한 양질의 일자리가 풍부한 도시 ▲사통팔달의 교통이 편리한 도시 그리고 가장 중요한 ▲시민의 삶이 중심이 되는 도시로 바꾸겠다고 밝혔다.

책은 고양시의 현실적인 주재인 ‘캐릭터 고양고양이가 실종됐다’로 시작해 ‘결과로 증명하는 실용 중심의 이재명 대통령 리더십’으로 마무리 했다.

한편 장제환 정책위부의장 출판기념회는 김성회 의원, 안진걸 소장, 고은정·변재석·이경애·정동영 경기도의원, 문재호·권선영·임홍렬·이종덕 고양시의원과 각계각층에서 약 1000여명이 운집해 뜨거운 열기속에 출판기념회가 성료됐다.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