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수용, 생방송 중 박승대와 난투극…"주먹질 오갔다, 치고받고 싸워" (조동아리)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김수용, 생방송 중 박승대와 난투극…"주먹질 오갔다, 치고받고 싸워" (조동아리)

엑스포츠뉴스 2026-02-08 17:24:01 신고

3줄요약


(엑스포츠뉴스 장주원 기자) 개그맨 김수용이 생방송 도중 동료 개그맨 박승대와 난투극을 벌였던 에피소드를 공개했다.

8일 유튜브 채널 '조동아리'에는 '[Ep.78] !!최초 공개!! 김수용이 생방송 중 난투극을 벌였던 상대의 정체ㅣ아무도 몰랐던 개콘 전성기의 숨은 배후는 개그맨 김경민? [조동아리 78회]' 영상이 공개됐다.

사진= 유튜브 '조동아리'

이날 '조동아리' 멤버 김수용, 김용만, 지석진은 게스트 박준형을 초대해 개그계 추억을 회상하며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에피소드를 털어내던 중, 김용만은 김수용과 얽힌 '고무줄 사건'이라는 한 사건을 언급하며 이야기를 시작했다.

조심스럽게 '고무줄 사건'을 언급한 김용만과 지석진은 "이 얘기 해도 되나?"라며 조심스럽게 이야기를 꺼냈고, 김수용은 "해도 된다. 나랑 사이가 멀어졌으면 모르지만, 지금은 사이가 좋다"고 밝혔다.

'고무줄 사건'의 주인공은 김수용과 박승대로, 사건이 일어난 장소는 개그맨이 총출동한 연말 특집 방송이었다. 김수용은 "석진이랑 같이 목에 고무줄을 해서, 고무줄 개그를 선보였다"고 당시를 회상했다.

사진= 유튜브 '조동아리'

김수용은 "고무줄 개그를 마치고, 남은 건 클로징 멘트와 인사였다. 무대는 생방송으로 진행했는데, 그때 무대에서 박승대 선배가 걸어오더라. 그때만 해도 까마득한 선배였다"고 설명했다.

이어 김수용은 "그 선배가 오더니, '고무줄 튕기는 거 왜 했냐? 그거 내가 대학로에서 애들 데리고 하는 건데 니가 그걸 왜 하냐'고 하더라. 그 개그를 따라 했다고 생각한 것 같다"며 마찰이 있었음을 고백했다.

사진= 유튜브 '조동아리'

김수용은 "근데 사실 고무줄 개그는 많이 하는 거다. 그래서 '오늘 특집으로 하는 건데 그게 뭐가 그렇게 대단하냐. 끝나고 얘기하자'고 따지고 대꾸 없이 앞만 보고 있었다. 근데 갑자기 나한테 헤딩을 하더라"라며 말싸움에 이어 난투극까지 펼쳐졌던 당시 심각한 상황을 설명했다.

김수용은 "나도 대응을 하면 안 됐는데, '어쭈?' 싶어서 치고받고 싸웠다. 주먹질, 발길질하고 그랬다"고 싸움의 수위가 높았음을 밝혔고, 김용만과 지석진은 당시를 떠올리며 "선배들이 그때 '말려. 막아' 하고 앞에는 생방송이니까 '웃어' 하고 있었다"고 선배들의 대처 끝에 무사히 생방송을 마쳤음을 설명했다.

사진= 유튜브 '조동아리'

김수용은 "이제 코미디언 선배님들이 노발대발해서 저희 둘을 불렀다. 선배님이 '내가 코미디 40년 했는데 방송 중에 싸우는 놈은 처음 본다' 하셨다"며 선배를 향해 뒤늦은 사과를 건네 웃음을 자아냈다.

사진= 엑스포츠뉴스 DB, 유튜브 '조동아리'


장주원 기자 juwon5214@xportsnews.com

"실시간 인기기사"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