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비비고, 밀라노 동계올림픽서 K-푸드 알린다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CJ제일제당 비비고, 밀라노 동계올림픽서 K-푸드 알린다

아주경제 2026-02-08 17:15:31 신고

3줄요약
밀라노 코리아하우스 비비고 존 부스에서 외국인 방문객이 제품을 살펴보는 모습 사진CJ제일제당
밀라노 코리아하우스 '비비고 존' 부스에서 외국인 방문객이 제품을 살펴보는 모습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이 2026 동계 올림픽이 열리는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K-푸드 알리기에 나선다.

CJ제일제당은 대한체육회가 주관하는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올림픽 코리아하우스에 '비비고 존'을 마련하고 현지 방문객을 대상으로 비비고 브랜드와 제품을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글로벌 대형 스포츠 이벤트를 활용해 유럽 시장 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현지 사업 확대를 위한 발판을 마련한다는 구상이다.

CJ그룹이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한 코리아하우스는 밀라노 중심부에 위치한 역사적 건축물 빌라 네키 캄필리오에 조성됐다. 지난 5일 오픈해 오는 22일까지 운영되며, 국가대표 선수단 지원과 함께 K-푸드와 K-컬처를 알리는 국가 홍보관 역할을 한다.

CJ제일제당은 코리아하우스 야외 테니스코트에 마련된 'K-컬처 존'에서 서울 한강변 편의점을 모티프로 한 부스를 운영한다. 현장에서 비비고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한 방문객에게는 유럽 현지에서 판매 중인 '비비고 볶음면' 2종(K-BBQ맛·김치맛)을 증정한다.

만두·치킨·김·떡볶이·김치 등 다양한 비비고 제품을 함께 전시해 현지 소비자와 유통채널 바이어를 대상으로 브랜드를 소개하고, 신규 유통 채널 입점 기회도 모색할 계획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더욱 많은 글로벌 소비자에게 비비고와 K-푸드를 선보일 것으로 기대한다"며 "K-푸드 대표주자로서 다양한 마케팅 활동으로 한식의 맛을 세계에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CJ제일제당은 2024년 파리 하계 올림픽부터 코리아하우스에 참여하며 K-푸드 홍보를 이어오고 있다. 파리 올림픽 당시에는 '비비고 시장' 부스를 열고 떡볶이·만두·주먹밥·김치 등을 콤보 메뉴로 판매했다. 당시 매일 준비한 500인분이 평균 4시간 만에 소진될 정도로 호응을 얻은 바 있다.

Copyright ⓒ 아주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