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AI전략위, UAE와 ‘AI·디지털 미래 동맹’ 구체화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국가AI전략위, UAE와 ‘AI·디지털 미래 동맹’ 구체화

이뉴스투데이 2026-02-08 14:08:44 신고

3줄요약
임문영 국가AI전략위원회 부위원장(왼쪽)이 UAE 아부다비 탬팩토리에서 아흐메드 타밈 알 쿠탑 아부다비 정부역량강화부 의장과 사진촬영하고 있다. [사진=
임문영 국가AI전략위원회 부위원장(왼쪽)이 UAE 아부다비 탬팩토리에서 아흐메드 타밈 알 쿠탑 아부다비 정부역량강화부 의장과 사진촬영하고 있다. [사진=국가인공지능전략위원회] 

[이뉴스투데이 백연식 기자] 국가인공지능전략위원회가 아랍에미리트(UAE) 핵심 인사들과 만나 양국 간 인공지능(AI), 우주 분야 협력을 논의했다.

국가AI전략위는 임문영 부위원장이 UAE 아부다비의 AI 특화 투자기업 MGX와 정부역량강화부(DGE) 등과 회동을 통해 양국 간 ‘AI·디지털 미래 동맹’ 구체화에 나섰다고 8일 밝혔다.

임 부위원장은 지난 5일(현지시간) 데이비드 스콧 MGX 최고전략책임자(CS0)와 만나 ‘AI 투자 사절단’의 한국 방문을 조속히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MGX는 아부다비의 AI·첨단기술 전문 투자기업으로 최소 투자 단위가 2억5000만달러, 투자 범위는 건당 5억∼20억달러에 이른다.

이어 임 부위원장은 6일 UAE 항만물류 거점인 칼리파 항을 찾아 첨단 항만 시설을 시찰했다.

방문단은 한국의 세계 일류 항만 운영 시스템과 자동화 기술을 소개했고 양측은 한국형 스마트 항만 설루션이 UAE의 물류 허브 경쟁력을 극대화할 수 있다는 점에 공감하면서 공동사업 발굴을 위해 소통하기로 했다.

임 부위원장은 “한국과 UAE 정상 간 두터운 신뢰관계를 기반으로 소버린 AI부터 공공서비스 혁신, 스마트 물류까지 한·UAE AI·우주 동맹의 실질적 협력 뼈대를 세운 계기”라며 “우리 기업들이 중동을 넘어 글로벌 미래 산업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게 후속조치를 속도감 있게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이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