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주일 치 반찬 고민을 단번에 해결해 줄 ‘눈 감고도 만들 수 있는’ 초간단 레시피가 공개됐다. 유튜브 채널 ‘자취요리신 simple cooking’은 저렴한 식재료와 의외의 비법 양념을 활용해 누구나 실패 없이 완성할 수 있는 돼지 메추리알 장조림 만드는 법을 소개했다.
메추리알에 콜라를 붓는 모습. AI가 생성한 자료사진.
재료 준비는 간단하다. 저렴한 부위인 돼지고기 뒷다리살 다짐육 500g과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깐 메추리알 500g을 준비한다. 메추리알은 담겨 있던 물을 모두 버린 뒤 팬이나 냄비에 담는다. 그 위에 다진 돼지고기를 올리는데, 이때 고기 밑에 깔린 흡수 패드는 반드시 제거해 버려야 한다.
메추리알과 다진 돼지고기에 콜라 1병을 붓는 모습. / 유튜브 '자취요리신 simple cooking'
물 한 컵과 굴소스, 진간장, 다진마늘 등 부가 재료를 넣은 모습. / 유튜브 '자취요리신 simple cooking'
이 레시피의 핵심은 양념의 베이스로 콜라를 사용하는 것이다. 먹다 남았거나 안 먹는 콜라 500ml를 부어주는데, 단맛과 윤기를 담당하는 당분이 없는 제로 콜라는 사용하면 안 된다. 여기에 물 한 컵을 더하고 굴소스 세 스푼, 진간장 세 스푼, 다진 마늘 크게 한 스푼을 넣으면 양념 준비가 끝난다.
재료들을 다 넣은 후 끓이는 모습. / 유튜브 '자취요리신 simple cooking'
불을 켜고 물이 서서히 끓어오르면 위로 거품이 올라온다. 이 거품은 돼지고기의 피와 불순물이 섞인 것이므로 깔끔한 맛을 위해 제거해 주는 것이 좋다. 거품을 걷어낸 뒤에는 국물이 자박해질 때까지 은은한 약불에서 푹 끓여주기만 하면 된다. 영상에서는 약 30분 정도 조리는 과정을 거쳤다.
완성된 '돼지고기 메추리알 장조림' 모습. / 유튜브 '자취요리신 simple cooking'
조리가 끝나고 마지막으로 통깨를 뿌려주면 초간단 돼지 메추리알 장조림이 완성된다. 완성된 장조림은 밥반찬으로 활용하거나, 밥 위에 넉넉히 올려 참기름을 살짝 추가해 비벼 먹어도 좋다. 남은 장조림은 반찬통에 넣어 냉장 보관하면 일주일 정도는 반찬 걱정 없이 보관이 가능하다.
[인포그래픽] 돼지고기 메추리알 장조림(콜라조림)을 만드는 방법.
해당 영상을 본 네티즌들은 "이런 걸 원했다고!", "감사합니다", "메추리알 장조림이라니... 레시피 너무 감사합니다", "맛있겠다...", "와 정말 맛있어요. 일주일 째 먹고 있는데 고기랑 계란이 안 줄어요", "영상 올라오자마자 바로 해서 지금 11일 째 먹고 있는데 대박입니다 이거" 등 다양한 댓글을 남겼다.
Copyright ⓒ 위키트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