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승원 광명시장, 출판기념회 성황...‘실패하지 않는 행정’ 철학 공유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박승원 광명시장, 출판기념회 성황...‘실패하지 않는 행정’ 철학 공유

경기일보 2026-02-06 22:47:31 신고

3줄요약
박승원 광명시장이 자신의 저서인 ‘시민과 함께하면 실패하지 않는다’ 출판기념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한준호기자
박승원 광명시장이 자신의 저서인 ‘시민과 함께하면 실패하지 않는다’ 출판기념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한준호기자

 

박승원 광명시장이 자신의 시정 철학과 미래 비전을 담은 저서의 출판기념회를 열고 시민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박 시장은 6일 오후 광명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저서 ‘시민과 함께하면 실패하지 않는다’ 출판기념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동연 경기도지사를 비롯해 추미애·임오경·김남희 국회의원, 김승원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위원장 등 정·관계 인사와 시민 2천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이번 기념회는 문턱을 낮춘 소통에 방점을 둬 별도의 사전 신청 절차 없이 누구나 자유롭게 행사장을 찾을 수 있도록 개방해 더 많은 시민과 직접 눈을 맞추며 대화하겠다는 박 시장의 철학을 고스란히 반영했다.

 

행사는 저서 소개, 내빈 축사와 함께 박 시장이 시민들과 시정 비전에 대해 격의 없이 묻고 답하는 자유로운 북 토크 형식으로 진행됐다.

 

박 시장은 저서를 통해 민선 7기와 8기를 거치며 정립한 ‘시민 주권’의 가치를 조명하고, 지방자치단체가 나아가야 할 지속 가능한 미래상과 공동체 회복을 위한 시정 철학을 진솔하게 담아냈다.

 

이 자리에서 박 시장은 “광명시의 모든 권력은 시민으로부터 나온다”며 “정치와 행정, 우리의 삶은 시민이 이끌어가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시민과 함께하는 행정의 과정을 충실히 지키고, 공익을 우선한다면 실패하지 않는다”며 책 제목에 담긴 의미를 설명했다.

 

끝으로 그는 “광명시는 시민 여러분의 참여와 힘이 있었기에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룰 수 있었다”며 “책 제목처럼 앞으로도 모든 시정의 답을 시민에게서 찾고, 시민과 함께 광명의 더 큰 미래를 열어가는 데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고 소회를 밝혔다.

 

한편 책에는 ▲시민주권도시 ▲평생학습도시 ▲탄소중립도시 ▲자원순환도시 ▲사회연대경제도시 ▲정원도시 ▲기본사회도시 등 광명시가 추진해 온 시정 기조와 관련 정책들이 상세하게 기록돼 있다.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