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팝 최초 '그래미' 주인공 '케데헌' 이재 겹경사... 약혼자와의 결혼 날짜 알려졌다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K팝 최초 '그래미' 주인공 '케데헌' 이재 겹경사... 약혼자와의 결혼 날짜 알려졌다

위키트리 2026-02-06 21:41:00 신고

3줄요약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오에스티 'Golden'(골든)을 직접 작사하고 작곡해 부른 가수 이재(34)가 오는 11월 7일 약혼자인 샘 김(30)과 결혼식을 올린다.

이재와 샘 김 / 이재 SNS

6일 매일경제에 따르면 이재는 모친인 신혜진 세영엔터프라이즈 부회장이 운영 중인 미국 로스앤젤레스 소재의 골프장에서 이번 가을 백년가약을 맺을 예정이다.

이재의 배우자가 될 샘 김은 한국계 미국인 음악 프로듀서로 활동하고 있다. 두 사람은 2017년 송라이팅 세션에서 음악 동료로 처음 만나 인연을 시작했으며 긴 열애 끝에 2023년 말 약혼을 해 마침내 결실을 맺게 됐다.

현재 아티스트로서 최고의 전성기를 구가하고 있는 이재는 세계적인 시상식에서 연이어 놀라운 성과를 거두고 있다. 그는 현지 시각으로 지난 1일 진행된 제68회 '그래미 어워드'에서 케이팝 가수로는 최초로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또한 오는 3월 5일에 열리는 제98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도 주제가상 후보에 이름을 올리며 전 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처럼 커리어의 정점에서 인생의 중대한 경사 소식까지 함께 전해지자 팬들과 동료들의 축하가 끊이지 않고 있다.

한편 이재는 과거 국내에서 아이돌 연습생으로 생활하며 가수 데뷔를 위해 치열하게 준비를 하기도 했다.

이러한 현장 경험과 케이팝 문화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트와이스(TWICE), 레드벨벳(Red Velvet), 에스파(aespa), 엔믹스(NMIXX)를 비롯한 수많은 케이팝 아티스트들의 곡 작업에 참여를 해왔다.

Copyright ⓒ 위키트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