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용 회장, IOC 위원장 만찬 참석···JD밴스 美 부통령 회동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이재용 회장, IOC 위원장 만찬 참석···JD밴스 美 부통령 회동

아주경제 2026-02-06 20:31:04 신고

3줄요약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오른쪽 첫번째 5일현지시간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린 IOC 위원장 만찬에서 참석자들이 대화를 나누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오른쪽 첫번째) 5일(현지시간)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린 IOC 위원장 만찬에서 참석자들이 대화를 나누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2026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동계올림픽 공식 석상에 참석해 2년 만에 스포츠 외교 활동에 나섰다.

이 회장은 5일(현지시간)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린 IOC 위원장 주최 만찬에 참석했다. 만찬에는 커스티 코벤트리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위원장, JD 밴스 미국 부통령 등도 자리했다.

삼성전자는 IOC 최상위 후원사 TOP(The Olympic Partner) 15개사 중 유일한 한국 기업이다. 1997년 IOC와 TOP 계약을 맺고 이듬해 나가노 동계올림픽부터 무선통신 분야 공식 후원사로 활동하고 있다.

이 회장은 전날 서울김포항공비즈니스센터를 통해 이탈리아 밀라노로 출국했다. 출장 기간 이 회장은 동계올림픽을 관람하고 글로벌 정관계 및 스포츠계 인사, 주요 비즈니스 파트너 등을 만날 것으로 알려졌다.

이 회장의 올림픽 참석은 2024 파리 올림픽 기간 프랑스 파리를 방문한 후 2년 만이다. 당시 이 회장은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의 초청으로 파리 엘리제궁에서 열린 글로벌 기업인 오찬에 참석하며 주요 경제현안을 논의했다.

삼성전자는 이번 올림픽에서 '갤럭시Z플립7'를 활용한 마케팅을 진행한다. 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에 참가하는 3800여명의 선수 전원에게 '갤럭시 Z 플립7 올림픽 에디션'을 제공한다. 시상대 위에 오른 선수들이 영광의 순간을 직접 촬영하는 '빅토리 셀피'를 개인종목뿐 아니라 단체종목까지 확장해 운영할 계획이다.

앞서 2024 파리 올림픽 때도 갤럭시 Z 플립6를 참가 선수들에게 전달했으며, 최초로 빅토리 셀피를 시행해 전 세계의 주목을 받았다.

Copyright ⓒ 아주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