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리얼' 이정섭 초대 감독이 김수현 명예훼손 혐의로 검찰에 송치된 이유는?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영화 '리얼' 이정섭 초대 감독이 김수현 명예훼손 혐의로 검찰에 송치된 이유는?

위키트리 2026-02-06 20:20:00 신고

3줄요약

영화 '리얼'의 각본을 쓰고 연출을 맡았던 이정섭 감독이 배우 김수현에 대한 명예훼손 혐의로 검찰에 송치됐다.

배우 김수현 / 뉴스1

6일 SBS연예뉴스에 따르면 서울강남경찰서는 최근 이 감독의 명예훼손 혐의가 인정된다는 결론을 내리고 사건을 검찰로 보냈다.

이번 사건은 김수현의 팬들이 법무법인 도아에 의뢰해 고발을 진행하면서 시작됐다.

김수현의 소속사인 골드메달리스트 측은 "김수현 본인이 아닌 김수현 팬덤 측에서 고발한 사안이라 소속사 차원에서 따로 낼 입장은 없다"고 밝혔다.

고발을 진행한 측은 이 감독이 개인 SNS를 이용해 김수현을 '소아성범죄자'로 규정하는 듯한 표현을 퍼뜨렸다고 주장하고 있다.

경찰 수사 결과 혐의가 인정돼 검찰로 사건이 넘어갔으나, 송치가 곧 유죄를 확정하는 것은 아니다. 기소 여부는 향후 검찰의 추가 조사를 통해 결정된다.

이 감독은 그동안 자신의 SNS를 통해 영화 '리얼'을 둘러싼 각종 논란과 2025년 고(故) 김새론과 관련된 의혹, 그리고 연예계와 언론 및 법조계의 유착 관계에 대한 주장을 담은 글을 지속적으로 올려 왔다.

이 감독은 지난해 3월 영화 '리얼'의 노출 강요 오디션 의혹이 불거졌을 당시 "감독이라는 크레디트가 내게는 없어서 공식적으로 해명할 자격이 없다"고 밝혔다.

이어 "제작진이 오디션 초기 단계에 나를 현장에 나오지 못하게 막았다. 선발 과정의 공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나를 그 자리에서 제외했다."고 덧붙였다.

2017년에 개봉한 영화 '리얼'은 제작 당시 이 감독이 연출을 맡았으나, 후반 작업 과정에서 이사랑 감독으로 교체된 바 있다.

Copyright ⓒ 위키트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